2 days in Chinang mai
WELCOME TO CHIANG MAI.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지역을 여행하기 위한 좋은 시작점이다. 하지만 치앙마이 그 자체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목적지다.
치앙마이는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살아 있는 도시 중 하나로 독특한 분위기와 유쾌한 문화가 많은 여행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 벽돌담으로 둘러싸인 치앙마이 올드시티는 고대 사원, 매혹적인 게스트 하우스, 골목마다 자리한 카페와 식당들로 가득 차있다. 올드시티를 가로지르는 좁은 도로와 골목은 여행자에게 혼란스러운 첫인상을 안겨주지만 다행히도 그곳을 가득 메우고 있는 독특한 가게들과 아늑한 공간들을 살피다 보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매력에 빠지게 된다.
치앙마이는 말 그대로 여행객들을 사로잡는 액티비티로 둘러싸여 있다. 동물원, 나이트 사파리, 짚라인, 번지점프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며 태국에서 가장 높은 산인 도이 인타논 국립공원과 치앙마이 캐년 또한 일일투어로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치앙마이는 적어도 일주일 이상 여행객을 붙잡아 놓을 만큼 충분한 즐길거리가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틀이면 치앙마이와 사랑에 빠질만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NIGHT MARKET.
치앙마이에서 이틀을 보낼 계획이라면 토요일이나 일요일 저녁에 열리는 야시장을 볼 수 있도록 일정을 짜야한다.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야시장은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맛볼 수 있고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올드시티 남쪽 치앙마이 게이트 건너편에서 열리는 토요일 야시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 더 인기가 많다. 일요일 야시장은 올드시티를 관통하는 메인 도로인 Ratchadamnoen Road를 따라 열린다. 두 시장 모두 보통 오후 6시에 시작해서 11시에 닫는다. 만약 여유롭게 음식을 먹고 쇼핑을 하고 싶다면 6시 전후로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다.
비록 성수기에는 정체된 고속도로처럼 많은 인파가 몰려 붐비기도 하지만 다양한 로컬 기념품과 저렴한 음식 덕분에 야시장을 지나치지 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