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혜윰 Apr 19. 2018

감정을 다쳤을 때

감정을 다쳤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저 지금 느껴지는 내 기분을 상대방에게 억지로라도 알리고 싶고 똑같이 느끼게 하고 싶다. 내가 이 정도로 마음이 다쳤어. 눈물이 날 것 같아 라고.


그렇게 행동하다 보면 어느새  격한 언사와 감정으로 서로의 마음이 다치는 대화가 이어지고 있다.

내가 어떤 걸 느꼈는지 내가 얼마나 슬픈지 상대방은 전혀 알아주지 못한다. 공감해주지 않는다.


나를 누구보다 이해해주고 감싸줄 것 같았던 사람의 무덤덤한 그 말투는 이제껏 나에게 쏟아주었던 애정들까지 부정하게 만들고, 나를 더 슬퍼지게 한다.


그렇지만 어떡해. 서운하고 슬픈 감정을 혼자 감내할 순 없잖아.

내가 느끼는 감정들의 대부분은 좋아하는 대상으로부터 시작되는 건데.










매거진의 이전글 마음의 크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