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Oct 19. 2018

완숙미 넘치는 디자인과 기본기, LG V40 ThinQ

LG V40 ThinQ 알아보기 part.1

타 카메라로 돌아온 LG V40 ThinQ. 세계 최초로 적용된 5개의 카메라가 LG전자의 진정한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오픈모바일은 앞으로 총 3편에 걸쳐 스마트폰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 기능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변화를 꾀한 LG V40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번째 시간은 바로 ‘깡패’다운 면모를 과시하는 디자인과 컬러에 대해 이야기해볼 텐데요. LG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변화가 사뭇 기대되시죠? 먼저 LG V40 ThinQ의 사양부터 살펴보았습니다.



LG V40은 전작보다 한 달 정도 늦게 선을 보이지만 프리미엄을 다시 한번 정의하며 LG전자 스마트폰 기술의 모든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현존 최고의 모바일 AP 및 안드로이드 8.1 오레오 운영체제를 채택하고 프리미엄 디자인을 이어받아 변화시킨 실키 매트 디자인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LG V40 ThinQ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한층 더 강화된 메리디안 튜닝 사운드와 움직이는 매직 포토 등 많은 변화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6GB의 LPDDR4x 메모리와 UFS 2.1 규격의 64GB 또는 128GB의 저장 공간은 빠르고 쾌적하게 LG V40 ThinQ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는 1200만 화소 일반각(78°), 1600만 화소 초광각(107°), 1200만 화소 망원(45°)의 트리플 카메라의 성능을 보다 완벽하게 이끌어 주어 한 번에 3가지 화각으로 다양한 사진을 담을 수 있는 트리플 샷으로 완성됩니다.





또 다른 프리미엄, 실키 매트 디자인


LG V30 ThinQ의 디자인이 강렬하고 화려한 느낌의 컬러를 앞세웠다면 이번 LG V40 ThinQ는 조금 다르게 다가옵니다. LG에서는 촉감, 색감, 조형 등 스마트폰 디자인의 주요 3요소를 중심으로 정갈함과 깔끔함이 돋보이는 아름다움을 표현했다고 하는데요. 실키 매트 디자인으로 완성된 은은하고 부드러우면서 세련된 느낌은 자사는 물론 기존 스마트폰에서도 보기 드문 무광 소재의 느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키 매트 디자인의 실크처럼 부드러운 촉감은 나노미터 단위로 미세하게 깎은 강화유리도 한몫합니다. 이를 통해 세련미를 돋보이게 하고 지문이나 얼룩도 묻어나지 않는다는 은은해진 컬러가 계속해서 보게 만드는 매력을 함께 제공하는 것이 LG V40 ThinQ의 디자인적인 특징이죠.





남들과 다른 유니크한 컬러 디자인


이번 LG V40 ThinQ는 총 3가지 컬러로 뉴 플래티넘 그레이와 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로 선보입니다. 이 중에서 오픈모바일과 함께 만나볼 컬러는 가장 대표적인 뉴 모로칸 블루와 새로운 카민 레드로 앞서 언급한 실키 매트 디자인, 매트 커버를 통해 독특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동급 이상의 두께와 무게


7.7, 169는 LG V40 ThinQ의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를 표현하는 숫자입니다. LG V40 ThinQ의 실키 매트 디자인을 완성시키는 요소인 두께와 무게는 동급 이상을 자랑하는데요. 각각 7.7mm의 두께와 169g의 무게가 이를 대변합니다. 가만히 쥐기만 해도 기분 좋은 그런 느낌으로 말이죠.





선택이 아닌 필수, 미군도 인정한 밀스펙


무엇보다 LG전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IP68 등급의 방수/방진과 미 군사규격 테스트를 통과한 일명 ‘밀스펙’으로 내구성 면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V40 ThinQ가 통과한 밀스펙, MIL-STD-810G는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으로 저온, 고온, 고압, 고열, 습도, 염수, 진동을 비롯한 14개 항목을 통과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을 위협하는 각종 환경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편안한 그립감 속 놀라운 몰입감


LG V40 ThinQ를 손에 쥐고 잠금 해제를 해보았습니다. 전작인 LG V30과 가로 폭은 같지만 하단 베젤을 5.7mm까지 줄여 상하좌우의 베젤 두께를 같게 만들어 완성한 6.4”(162.5mm)의 더욱 넓어진 스크린의 높아진 몰입감이 돋보입니다.



디스플레이는 19.5:9 화면비, QHD+(3,120X1,440) 해상도의 올레드 풀비전 (OLED FullVision)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는데요. 새로운 화질 엔진의 생동감 높은 컬러와 함께 멀티미디어 컨텐츠 감상시에도 보면 볼수록 더욱 빠져들게 만드는 LG V40 ThinQ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욱 편리해진 LG V40 ThinQ의 기능


LG V40 ThinQ은 프리미엄 다운 편의 기능을 함께 제공합니다. Wi-Fi와 NFC는 물론 블루투스 5.0, USB 타입 C 2.0(3.1 호환)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퀄컴 퀵차지 4.0을 호환하는 퀄컴 퀵차지 3.0을 제공하며 무선 충전과 LG페이까지 지원되는데요. 편의성은 물론 내구성, 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LG V40 ThinQ의 다음 이야기는 세계 최초의 트리플 카메라와 함께 본격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방탄소년단 품은 LG Q7 BTS EDITIO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