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Mar 19. 2019

현대인의 필수품! 보조 배터리 4종 추천

'이정도면 쓸만한'보조 배터리 4선

안녕하세요! 오픈모바일입니다. 요즘 가방에 보조배터리 하나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수년 전 스마트폰의 트렌드가 일체형 배터리로 바뀐 뒤부터 보조 배터리에 대한 수요는 빠르게 급증해왔습니다그 덕분에 지금은 시중에 판매 중인 보조 배터리의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 역시 많이 낮아졌는데요선택권은 늘어났지만 그중에 믿고 쓸 만한 제품을 고르는 건 왠지 좀 더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보조 배터리의 경우 그 특성상 가성비도 중요하지만 실사용성이나 안전성 또한 많이 고려하게 되는 제품이기 때문이죠그래서 오늘은 최근 판매량이 높으면서도 실사용 후기 등을 통해 어느 정도 품질이 검증된 몇몇 보조 배터리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해봤습니다.





샤오미 PLM09ZM


우선 첫 번째는 가성비로 유명한 대륙의 브랜드샤오미의 PLM09ZM입니다샤오미란 이름값처럼 가격은 온라인 최저가 1만원 수준으로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그에 비해 용량은 10,000mAh로 꽤 넉넉한 편입니다듀얼 USB 포트를 통한 2기기 동시 충전이 가능하며단일 포트만 사용 시 최대 14.4W의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9중 보호회로를 탑재해 안전성 측면에서도 준수한 수준을 보여주죠샤오미 특유의 애플 느낌 알루미늄 바디 디자인 역시 대체로 호불호가 적은 편입니다다만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경우 모조품이 워낙 많기 때문에 구입 후 반드시 공식적인 경로로 정품 인증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전자 EB-P1100


두 번째는 한국 기업의 자존심삼성의 EB-P110입니다이 제품 역시 가격이 눈에 먼저 띄는데요. 10,000mAh 제품 가격이 약 1만 6천원으로 샤오미보단 비싸지만 삼성 제품은 상대적으로 고가라는 일반적인 인식을 고려하면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출시된 모델입니다외관이나 기능은 샤오미 PLM09ZM와 비슷합니다듀얼 USB와 범용 고속충전을 지원하죠안전회로 탑재도 기본입니다다만 삼성이란 브랜드 자체의 신뢰도와 탄탄한 AS망을 고려하면 가격보다 안정성을 중시하는 분들에게 EB-P1100은 충분히 매력적인 보조 배터리로 어필될 만합니다.




코끼리 S팩


다음은 다소 생소한 브랜드인 코끼리의 코끼리 S팩입니다가격은 13~8천 사이로 앞선 두 제품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진 않습니다고속충전도 지원하지 않죠대신 이 제품의 강점은 바로 감성적인 디자인에 있는데요흔히 찾아보기 힘든 다채로운 컬러를 서울 블랙’ ‘경주 브라운’ ‘독도 네이비’ 같은 독특한 지명 컬러와 함께 매칭시킨 점이 인상적입니다실제 색감도 괜찮고 SF 재질은 손에 잡히는 질감이 부드러워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죠요즘은 카페 등에서 보조 배터리를 노출시켜 쓰는 분들도 많은 만큼디자인과 소품으로써의 가치를 중시하는 분들이라면 구입을 고려해볼 만한 제품입니다.





알로코리아 1000iQCPD


마지막은 알로 코리아의 1000iQCPD입니다앞선 소개한 제품들과 달리 20,000mAh 모델이 있는데요가격은 최저가 3만 4900원으로 용량 대비 아주 저렴하진 않지만 USB PD 3.0 충전을 지원한다는 점이 구매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 USB PD는 기존 USB보다 고출력의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규격으로, C타입 충전포트 규격을 사용하는 맥북 등의 노트북 충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평소 스마트폰 외에 외부에서 노트북을 함께 사용하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할 만합니다또한 퀵차지 3.0 고속 충전과 듀얼 충전보호회로 탑재 등 필수적인 요소도 모두 갖췄습니다.





이밖에 실제 보조배터리를 구입할 때 유의해야 할 점으로 배터리 표기 용량과 실제 충전 가능한 배터리량은 꽤 차이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모든 보조 배터리는 충전 시 전압을 최소 5V 이상으로 승압하는 과정을 거치는데요이런 과정에서 손실되는 전력을 고려하면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은 표기 전력의 약 70~90% 사이죠예를 들어 10,000mAh의 배터리를 구입하더라도 3,300mAh 내외인 요즘 스마트폰을 꼭 3번 완충할 수 있는 게 아니라 2~2.5회 정도라고 계산하시는 게 좋습니다또한 안전을 위해서라도 구입하는 제품이 기본적으로 KC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다중 충전 보호회로를 탑재한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오엠티비 개국!!


오픈모바일에서도 글로 읽는 포스트가 아닌 영상으로 보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그 시작으로 요즘 가장 뜨거운 아이템인 갤럭시S10 시리즈를 총 4편에 걸쳐 업로드 중인데요. 보다 생생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오엠티비와 함께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래 영상을 클릭해 구독 및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멋진 이벤트와 함께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오엠티비] 삼성 갤럭시 S10 S10+ S10e 뭐가 다른거야? (리뷰 part.1)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LG전자의 첫 5G 스마트폰 V50 ThinQ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