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Oct 23. 2019

LG 듀얼 스크린으로 늘 새로운 일상

고객의 목소리를 그대로 담았다. LG 듀얼 스크린


5G의, 5G에 의한, 5G를 위한 LG V50S ThinQ에 대한 두번째 시간입니다. 바로 LG V50S ThinQ를 제대로 즐길수 있는 LG 듀얼 스크린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이번 LG 듀얼 스크린을 이야기하면서 가장 먼저 달라진 부분은 바로 LG V50S ThinQ와 동일한 패키지에 함께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전 작과 같은 경우 개통 후 일정 시간 기다려야 한다는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이제 더 기다릴 필요 없이 제대로 즐기는 일만이 남았습니다.





한층 더 세련되진 디자인과 기능


먼저 LG 듀얼 스크린 디자인의 변화가 사용성에 중점을 두면서 더욱 좋아졌다는 점입니다. 기능적으로 듀얼스크린 전면에 2.1인치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함으로써 기본적으로 시계 및 날짜, 배터리 표시가 가능해졌는데요. 기존 듀얼 스크린 사용시 불편했던 문자나 전화 알림 등의 확인이 더욱 쉬워졌습니다.



기존 듀얼 스크린의 후면 디자인이 평면인데다 손에 쥐었을 때 미끄럽고 그립감이 다소 떨어진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를 보완한 가죽 패턴의 적용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미끄러짐을 방지하면서 그립감을 더욱 높이게 되었는데요. 디자인과 사용성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LG 듀얼 스크린을 제대로 즐겨 볼까요?





좌우가 같은 데칼코마니 올레드 디스플레이


이번 LG V50S ThinQ의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LG 듀얼 스크린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동일한 사양의 패널이 적용되었습니다. 해상도가 다소 낮아진 점은 아쉽지만 LG 듀얼 스크린과 동일하게 기존 3120x1440 해상도의 QHD+ 디스플레이가 2340 x 1080 해상도의 FHD+가 변경 및 적용되었는데요. 보다 쾌적한 멀티태스킹 및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포털 사이트에서 뉴스를 검색하는 경우에 하나의 앱에서 2개의 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페이지 모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웹툰의 특성상 길다랗게 그려진 컷의 경우 확장 모드를 통해 좀 더 쾌적하게 감상할 수 있는데요. 2개의 디스플레이를 적극 활용한 Preview 화면, 듀얼 스크린의 매력을 배가시키는 게임 패드는 그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과 손잡은 멀티 페이지 모드


첫번째로 멀티 페이지 모드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쇼핑, 웹서핑, 번역 등을 이용하면서 기존에는 브라우저 내에 보여지는 리스트를 누르면 리스트를 가리면서 새로운 탭으로 화면이 표시되는데요. 멀티 페이지 모드는 듀얼 스크린의 활용도를 200% 늘려주어 현재 화면 리스트의 필요한 정보를 선택하면 듀얼 스크린으로 표시됩니다.



멀티 페이지 모드를 활용하면 뒤로 가기를 누르는 등의 번거로운 과정 없이 약 절반 가까이 클릭 수가 줄어들게 되는데요. 온라인 쇼핑에 응용하면 비교 상품 리스트와 선택 상품을 LG V50S ThinQ와 듀얼 스크린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물론 멀티 페이지 모드를 응용한 다양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네이버, 크롬 브라우저에서 만나는 확장 모드


앞서 소개한 멀티 페이지 모드가 하나의 앱을 두 화면으로 보여줬다면 반대로 확장 모드는 두 화면을 하나의 화면으로 표시해 주는 기능입니다. 그만큼 LG V50S ThinQ의 본체에 이어 LG 듀얼 스크린까지 이어지는 화면 정보는 화면을 2배로 넓게 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제 LG 듀얼 스크린이 완성하는 진정한 폴더블의 세계를 LG V50S ThinQ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예를 들어 웹툰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웹툰에 따라 다르지만 가로폭의 한계로 작게 보이는 그림은 확장 모드를 사용해 좀 더 크게 확대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하면 그림이나 글자를 좀 더 크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 기사를 보는 상황에서는 확장 모드를 통해 더욱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으니 LG 듀얼 스크린의 편리한 점은 두말 할 필요 없겠죠?





듀얼로 보는 미러 모드


DSLR 사용에 있어 사용자들은 틸트 디스플레이를 요구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어떤 위치에 두더라도 구도를 확인하기 쉽기 때문인데요. 이번 LG 듀얼 스크린에서 가능한 미러 모드로 프리뷰 화면을 사용해 보세요. 위에서 내려다보는 부감샷, 낮은 위치에서 위를 향하는 로우앵글샷이라면 구도도 안정적이고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내가 만드는 나만의 게임패드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모바일 게임 역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일부 게임의 경우 화면에 녹아든 가상 컨트롤러의 한계가 보이기 마련입니다. 이때 듀얼이기에 가능한 LG 게임 패드를 활용해 보세요. 지원되는 게임에 따라 완벽하게 대응하는 LG 게임 패드가 활성화되는데요.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다음과 같이 따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바로 내가 원하는 위치와 크기로 컨트롤러를 직접 세팅할 수 있는 ‘나만의 게임 패드’는 더욱 몰입도 높은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던 레이싱 모드, 콘솔 모드, 아케이드 모드는 물론 조이스틱, 버튼 타입을 내 손에 맞게 크기와 위치를 적용하면 재미는 듀얼이 됩니다. 참고로 LG 게임 패드는 하드웨어 게임 패드를 지원하는 게임에서만 가능합니다.





LG 듀얼 스크린으로 듀얼하는 일상


이렇게 해서 LG V50S ThinQ 두번째 시간으로 듀얼하기 한층 더 좋아진 LG 듀얼 스크린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자유로운 각도의 ‘360도 프리 스탑’이 적용되는 등의 사용자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점은 매우 고무적인데요.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더욱 부각시키는 모습이 LG V50S ThinQ에 대한 더욱 큰 기대감을 갖게 하는게 아닐까요? 다음 시간에는 1인 미디어를 위한 카메라, 그리고 오디오에 대한 이야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LG 듀얼 스크린으로 빛나는 LG V50S ThinQ를 좀 더 멋지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이 있어 하나 알려드릴까 합니다. 네이버에서 운영중인 창작자를 위한 플랫폼, 그라폴리오에서 LG전자와 손잡고 듀얼 스크린 배경화면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총 60명에게 LG V50S ThinQ 10대와 총 상금 800만원이 주어진다고 하니 내가 주인공이라고 생각되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