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Mar 13. 2020

실속 가득한 중급기 스마트폰, LG Q51

더 넓게, 보다 많이, 더욱 오래도록 사용하는 LG Q51


2020년의 시작을 알리는 첫 LG전자 중급기 스마트폰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바로 Q시리즈의 신작인 LG Q51이 바로 그것인데요. 후면 초광각 카메라와 대용량 배터리, 그리고 164.9mm(6.5”)에 달하는 대화면 디스플레이라는 3박자를 고루 갖추고도 31만 9천 원 원의 출고가로 실속을 챙긴 모습입니다. 그럼 진정한 가성비 스마트폰으로서의 LG Q51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LG Q51은 보다 특별한 컬러로 선보였습니다. 백색이지만 푸른빛의 컬러가 미묘하게 감도는 프로즌 화이트, 칠흑 같은 검은색에 달빛에 반사되어 은은하게 변하는 회색빛의 문라이트 티탄의 특별한 2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컬러와 디자인은 합리적인 가격 이상의 프리미엄으로 다가옵니다.




6.5인치 대화면 풀비전 디스플레이로 더 많이


지난 26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 LG Q51은 가장 먼저 6.5인치 크기의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시선을 압도합니다. 실속형 스마트폰 이상의 크고 넓은 디스플레이는 그만큼 보는 즐거움도 더욱 커진 모습인데요. 유튜브 시청은 물론이고 게임까지 다양한 영상이나 콘텐츠를 화면 가득 생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보다 많은 것을 담는 초광각 카메라로 더 넓게


LG Q51 후면으로 보이는 트리플 카메라는 초광각, 일반, 심도 카메라로 구성됩니다. 먼저 일반 카메라는 1300만 화소의 고화질로 보이는 그대로를 담는 표준 화각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5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가 더해져 인물이나 풍경을 촬영하는데 있어 다양한 화각으로 더욱 많은 것을 담을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심도 카메라를 활용한 아웃포커싱은 배경을 흐릿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를 주어 인물이 선명하고 자연스럽게 돋보이도록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더해 셀피에 최적화된 1300만 화소 전면 카메라가 주변 배경과 사람들을 선명하게, 그리고 더욱 많이 담아낼 수 있습니다.





더욱 오래 사용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


LG Q51의 4000mAh 대용량 배터리는 언제 어디서나 무엇을 해도 오래도록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 번 충전하면 연속통화 기준 약 17시간, 연속 대기하는 상황이라면 약 590시간이라는 놀라운 사용시간을 제공하니 보다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죠.




더욱 생생하게 즐기는 고품격 사운드


넉넉한 배터리 용량을 바탕으로 LG Q51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라면 뛰어난 사운드가 있습니다. 어떤 콘텐츠를 즐기던 빠질 수 없는 이 오디오 성능은 DTS:X 3D 사운드와 스테레오 스피커를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사운드가 뛰어난 LG전자 스마트폰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DTS:X 3D는 고급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입체감 넘치는 고품격 사운드를 제공하고 LG Q51의 상단, 그리고 하단의 스피커를 이용한 스테레오 스피커가 입체적인 사운드로 귀를 즐겁게 합니다.  스테레오 스피커는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는 상황에서 유용하지만 사람이 많은 공공장소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케이 구글, 하이 엘지


가끔은 나만의 비서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 LG Q51은 구글 어시스턴트로 가능합니다. 음성 명령만으로 오늘의 날씨, 스케줄과 같은 질문에 응답해 주니 더욱 편리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LG전자 스마트폰의 편의기능을 실행시켜 주는 Q보이스까지 정말로 편리합니다.





지문인식으로 쉽고 빠른 모바일 결제


비밀번호나 패턴을 입력할 필요 없이 빠르고 편리한 보안 잠금 해제를 지문인식으로 해결하세요. 후면 카메라와 중앙에 일렬로 최적화된 위치에 배치된 지문 인식 센서는 심미적인 안정감은 물론 사용상의 편리함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선택이 아닌 필수, 밀스펙


6.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가진 LG Q51이기에 간혹 떨어트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때 단순히 떨어트린 것만으로 고장 및 파손이 일어난다면 무척이나 아쉬울 텐데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로 LG전자 스마트폰에서 누릴 수 있는 밀스펙으로 다양한 충격에서 발생하는 파손 위험을 낮춰보는 것은 어떨까요? 밀스펙은 US 밀리터리 스탠다드(MIL-STD-810G) 테스트를 통과한 강력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프로즌 화이트, 문라이트 티탄의 2가지 매력적인 컬러를 고급스러운 글래스 디자인에 녹여낸 실속형 대화면 스마트폰, LG Q51을 만나 보았는데요. 제품의 출고가 사양 등을 고려하면 가성비 스마트폰을 찾는 실속파 사용자, 또는 내 아이를 위한 첫 스마트폰으로 충분히 어필할 수 있지 않을까요?



LG Q51 샘플 이미지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