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채널톡 Nov 29. 2021

2021 ver. 국내 챗봇 성공 사례 4가지

2021ver. 국내 챗봇 사례 4가지

챗봇으로 색다른 고객경험을 만들다

2020년 소개했던 챗봇 성공 사례를 많이 사랑해주셔서, 2021년 버전으로 다시 돌아왔어요! 과거의 챗봇이 '단순문의를 줄여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면, 이제는 챗봇이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전하며 브랜드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있어요. 브랜드들이 어떻게 챗봇을 사용하고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챗봇의 클래식, 제품 추천하기

❶ 퍼플독 | 와인, 뭐 좋아해요? purpledog.co.kr


기업 소개 : 퍼플독은 와인 구독 서비스예요. 퍼플독을 3개월 구독하면 나의 와인 취향을 알게 되고, 6개월 구독하면 나만의 소울 와인을 찾을 수 있게 된다고 해요.


이런 점이 좋았어요


퍼플독에는 나만의 와인 취향을 찾고 싶은 고객들이 많이 방문해요. 와인 매치를 통해 고객은 내가 좋아하는 와인의 타입을 알게 되고, 정확히 어떤 타입을 구독하면 좋을지 가늠해볼 수 있어요.


브랜드 입장에서는 고객이 미리 자신의 취향을 클릭해두었기 때문에, 응대할 때 어떤 서비스를 추천하면 좋을지 미리 알 수 있겠죠?


❷ 솔랩 | 두피, 고민있나요? solepkorea.com


기업 소개 : 솔랩은 16년 간 두피/탈모를 연구한 두피/탈모 관리센터 '웰킨'의 전문가들이 만든 홈케어 제품이에요.


이런 점이 좋았어요

솔랩은 고객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두피 고민을 잘 알고 있어요. 두피센터 '웰킨'의 전문가들이 분석하여 만든 브랜드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챗봇에도 고민 해결을 위한 질문이 준비되어 있어요. '고민 별 제품 추천' 챗봇은 사실 고객님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나리오에요. 클릭 몇 번으로 내가 써야 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알 수 있으니까요.


오프라인 지점이 있다면?

❸ 오디티모드 | Film the Real You odtmode.com


기업소개 : 오디티모드는 흑백/컬러 셀프사진관이에요.


이런점이 좋았어요 오프라인 지점이 있는 오디티모드는 챗봇을 지점안내에 사용하고 있어요. 고객들은 버튼 한번 클릭으로 지점이 어디 있는지, 주차는 어디에 해야 하는지 등을 바로 알 수 있어요. 사실 매장 입장에서 이 지점문의라도 챗봇이 해결해준다면 응대하기가 편리해질거에요.


친절함으로 신뢰감 얻기

❹호두잉글리시 | 초등 영어 말하기 프로그램 hodooenglish.com/


기업소개 : 호두잉글리시는 영어 말하기 학습 전문 프로그램이에요.

이런점이 좋았어요

호두잉글리시는 초등영어회화 프로그램이에요.

이 서비스는 구매자와 이용자가 달라요.

이용자는 초등학생이고, 구매자는 아이들의 부모님들이에요. 아무래도 아이의 학습에 관련되어있기 때문에 부모님들은 여러 질문사항들이 많을거에요. 호두잉글리시의 챗봇에는 부모님들이 궁금해할 다양한 정보들이 친절하게 소개되어 있어요. 친절한 챗봇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브랜드는 고객에게 신뢰감을 얻을 수 있어요.




운영하시는 사이트에도 챗봇을 도입하세요!

앞서 소개드린 챗봇은 채널톡 서포트봇을 통해 구현한 챗봇입니다� 운영하시는 사이트에도 챗봇을 도입하고 싶으시다면 오늘 무료체험으로 가볍게 시작해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단언컨대 지금부터, 모든 기획은 2형식입니다 - 남충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