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GA4의 주요 변화부터 활용 방법까지
다가오는 7월, 지금까지 사용했던 구글 애널리틱스의 3번째 버전인 UA(Universal Analytics)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불과 한 달 밖에 남지 않은 현시점에서는 GA4로의 이전을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마케터가 직면하는 중요한 문제는 GA4로 이전을 완료한 후에 발생합니다. 다가오는 UA의 서비스 종료로 빠르게 이전을 진행하긴 했지만, GA4는 기존 UA와 많은 차이점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식은 물론, 다양한 보고서의 등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범위도 무척이나 넓어졌지요. 마케터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는 무궁무진해졌다는 의미입니다.
이번 오피노마케팅의 GA4 활용 가이드북은 새로운 GA4는 무엇이 달라졌는지 그리고 달라진 것으로 마케터는 ‘무엇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집중하였습니다.
새로운 GA4를 활용하여 고객 데이터를 조금 더 깊이 이해하고, 더 나아가 비즈니스의 성장 전략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이번 GA4 활용 가이드북이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Chapter. 01 현재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상황
Chapter. 02 GA4 활용 가이드북은 누구에게 필요할까요?
Chapter. 03 GA4 톺아보기
GA4란 무엇인가
GA4의 새로운 기능
GA4와 UA의 차이점
마케터가 놓치면 안 되는 GA4의 핵심 변화 3가지
Chapter. 04 GA4를 똑똑하게 활용하기
데이터 수집 영역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영역
Chapter. 05 오피노마케팅과 함께한 GA4 도입 성공 사례
사용자 개별화 보고서 기능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를 재정의한 브랜드 A
새로운 마케팅 전략 구축을 위해 first_visit 이벤트, 코호트 분석, 빅쿼리로 데이터 검증을 진행한 브랜드 B
원활한 가이드북 전달을 위해 정확한 정보 입력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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