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브랜드의 3대 고민과 해결방안, 그리고 성공 사례까지
패션은 두드러지는 특징이 돋보이는 산업군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공통적으로 느끼는 고민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패션 브랜드는 크게 S/S, F/W 시즌으로 나누어 신제품이 출시됩니다. 새로운 제품이 나오는 사이클이 다른 산업군에 비해 무척이나 빠르지요. 그 결과 재고 관리가 어렵거나 계절에 따라 객단가가 차이가 커져 이에 필요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고민이 깊어집니다. 아주 짧은 주기로 말이지요.
또 다른 특징은 ‘카테고리’입니다. 기타 산업군에 비해 다양한 카테고리를 가진 패션은 브랜드별로 판매하는 상품이 다양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제품별로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자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제품이 많은 만큼 판매 편차도 큰 편이지요.
이번 워크북에서는 위와 같은 패션 브랜드에서만 비롯되는 3대 고민을 알아보고, 그에 대한 인사이트와 브랜드 성공 사례까지 살펴보았습니다.
Prologue 01. 퍼포먼스 마케팅 워크북을 시작하며
Prologue 02. 퍼포먼스 마케팅 워크북 패션편은 누구에게 필요할까?
Prologue 03. 패션 산업군의 특징
Chapter 01. 패션 브랜드의 3대 고민
객단가가 낮아지는 여름 시즌을 이겨내는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은?
고관여 제품과 저관여 제품의 차별화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은?
잘 팔리는 제품과 덜 팔리는 제품이 명확할 때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은?
Chapter 02. 객단가가 낮은 여름의 매출 방어 전략
버틀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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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성공 사례
Chapter 03. 고관여 제품과 저관여 제품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버틀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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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성공 사례
Chapter 04. 잘 팔리는 제품과 덜 팔리는 제품이 명확할 때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버틀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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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성공
Chapter 05. 퍼포먼스 마케팅 워크북 패션편을 마치며
원활한 워크북 전달을 위해 정확한 정보 입력을 부탁드립니다.
마케팅 성과 진단이란 오피노마케팅 전민우 대표와 마케팅 컨시어지팀이 함께 진행하는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입니다. 다년간 축적해 온 오피노의 마케팅 노하우와 데이터 드리븐 사고방식을 기반으로 브랜드의 현황을 진단하고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은 물론, 다각도의 마케팅 뷰, 광고 매체에 대한 높은 이해도, 그리고 마케팅 액션까지 진행하며 성과를 만들어 낸 전문 팀과 함께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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