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프리 Feb 02. 2016

하면 되기 위해


하면 된다고

해 본 사람이 말했다

하면 될거라

안 해 본 사람이 믿었다



하지만

한다고 다 되는 건 아니었다

그것은 될 때까지 한 사람의

말이었다



하지 말라고

해 본 사람이 말했다

안 해 본 사람이

그 말을 믿고 해보지 않았다



하지만

하지 말라는 일을 해서

성공한 사람이 말했다

"남의 얘기는 귀담아 듣되

최종 판단은 나의 몫입니다"



한 가지 일을

10명이 같은 시각으로 보면

하나의 일이지만


한 가지 일을

10명이 다른 시각으로 보면

10개의 일이 된다



하면 된다

단, 남 다른 관점으로 할 때

매거진의 이전글 높은 잔과 낮은 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