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n Jul 04. 2021

브런치 작가, 한방에 합격 방법

브런치에 작성한 글 하나로 합격

먼저 브런치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덕분에 브런치 글 한편을 더 작성할 수 있게 되었네요.

지금부터 제가 어떻게 브런치 작가에 한방에 합격이 되었는지 정보를 공유합니다.

참고로, 저는 한방에 합격이 되기를 기도? 를 하지는 않았았습니다

브런치 작가를 뽑는 브런치 관계자의 시선 및 관점에서 어떻게 하면 합격이 될지 분석이 들어갔으며

이건 철저하게 계획된 저의 한방에 합격 방법입니다.




[ 1 ] 수요와 공급의 법칙

코로나 시대 이후 기존 온라인 시장은 대격변을 맞이합니다. 

안 그래도 성장 중이던 온라인 마켓은 급격하게 J 커브를 그리며 미친 듯이 수요가 점프를 했습니다.

기존 오프라인 마켓의 터줏대감들이 무너지고, 온라인 마켓으로 급격하게 옮겨오는 상황이 많이 목격되었죠.


출처 : OECD - E-commerce in the time of COVID-19 (7 Oct. 2020)


기존 대기업들은 어차피 예전부터 온라인 마켓으로 이동을 준비 중이었으니, 그 시기가 더 앞당겨졌을 뿐이지만, 기존 개인 자영업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한 급격한 변화는 아무래도 충격과 공포가 아닐 수 없었습니다.

대응 자체가 힘든 상황이었죠. 그러다 보니 온라인 시장에 관한 정보가 많이 필요한 건 당연한 거고, 그중에서도 특히나 '광고비 0원'이라는 키워드는 매력적인 키워드가 아닐 수 없습니다.



[ 2 ] 관련 정보는 넘쳐나지만, 실제 경험담은 드물다

네이버나 구글에 온라인 마케팅 관련 검색을 하면 무수히 많은 정보와 광고가 홍수처럼 넘쳐나죠?

하지만, 여기서도 진또배기 정보는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자기가 경험했던 이야기)

여기에서 저는 그냥 정보가 아닌 나의 이야기를 했고, 이건 수많은 마케팅 관련 정보 가운데서 나의 정보를 차별화시키는 방법이라 생각했습니다.

브런치에 처음 올린 글 (일부 캡쳐)


[ 3 ] 앞으로 작성할 수 있는 매력적인 주제 어필

유튜브만 보더라도 썸네일은 너무너무 중요하다.

영상의 성공 확률은 썸네일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듯합니다. 

그만큼 매력적인 '글 주제'는 브런치에서는 '썸네일'이라는 건데, 여기서 어필을 못하면 90% 탈락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내가 작성해본 주제들


누구나 작성할 수 있는 무난한 주제도 있지만, 내가 경험했던, 나만 경험해본 매력적인 주제들이 브런치 합격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4 ] 열정 어필

마지막으로 브런치 작가를 신청할 때 나의 SNS 가운데 인스타그램 주소를 오픈해서 공유했고, 내 인스타 피드에서도 내가 앞으로 얼마나 브런치에 열정적으로 글을 작성할 것인가를 어필했습니다.

나의 인스타 피드




나는 브런치에 작성한 글 하나로 합격이 되었다.

합격 통지는 신청 후 2~3일 후 확인이 되었고,

글의 양보다는 질이 더 중요하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무엇보다도, 수많은 정보 가운데 나를 차별화시킬 수 있는 매력적인 주제를 가지고 있다면 그 부분을 한번 깊게 파보시라고 추천드리며, 이번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광고비 0원으로 네이버쇼핑 키워드 1페이지 올라간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