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P Dec 29. 2022

1인 사업가가 크는 방법

정신없는 나날의 연속

2022년 12월 29일 목요일 by MNPP


사업가가

된다는것은

이번 주는 전시장에 왔다갔다 아기 데릴러 왔다갔다 포장도 우당탕탕 정신없는 한주를 보내고 있습니다.


피피토크라는 코너속의 코너처럼 공식적으로 우리 대화해요 라는 작은 시간을 만들었을 땐 누가 신청을 하겠나 라는 마음도 있었는데 이게 머선일인가요 매주 꽉꽉 차 있는 스케줄에 놀랐습니다. 피피와 대화해 보고 싶으신 분들이 많다니 기쁘네요.


혼자 브랜드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아오셨습니다.


혼자 하느라 누구 말할 곳도 없고 상의 할 사람도 없다보니 사업이 외롭고 힘들다고도 하시고 같이 대화를 해보니 브랜드를 운영할 때 생기는 풍파들이 비슷하구나 라고도 느꼈어요.


5년차 대표님의 단단함 @fritt_jewelry

기억이 남는 분 중에 주얼리 브랜드(프릿) 대표님이 기억에 남아요.


지금 판교 현대 백화점 팝업 기간 중이신데 피피를 보러 나오셨다면서 마치 예전에 알던 느낌처럼 편안한 대화를 했습니다.


피피와 주얼리가 만날 땐 어떤 재미를 줄 수 있을까라는 급 꼴라보도 생각해 보면서 즐거웠던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눈을 좋아하시는 @0n._.the_eve

멀리 대구에서부터 오신 은영님도 기억에 남네요. 꽃 두송이를 수줍게 건네시는 귀여운 모습이였어요. 고마워요.


피피를 항상 좋게 봐주시는 @and.seize_the_day

호텔에서 신기하게 만났던 문경아 실장님도 자리해주셨어요. 두번째 만남은 뭔가 더 친해진것 같은 느낌도 들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변화가 있으실텐데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피피와 비슷한점이 많은 @famafami.co.kr

부부가 함께 사업하시는 파마파미 대표님도 오셨어요. 남편과 함께하는 우여곡절 이야기와 침구와 파자마이야기를 하다보니 시간이 훌러덩 가버렸네요.


코튼소재의 사업분야가 같아서 그런지 여러가지로 공감가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서로에게 친구의 친구 @iohhio @zziiyo

신세계 S.I.Villiage DU 김지영 MD님도 찾아오셔서 눈이 펑펑오는 날 케익을 들고 와주시고 피피에 대한 애정어린 고민과 이런저런 이야기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한섬디자이너 동생 구효이님도 역시나 감각적인 꽃다발을 들고 축하해주니 이거 참 빨리 보답하는 행사를 열어야겠다 라는 또 이상한 기획력을 펼쳐봅니다.


눈보라를 뚫고 도착한 선물 by @zziiyo @iohhio

피피가 있는 점심시간 두 시간 안에 다양한 분들이 찾아오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안되겠어요. 피피가 이제 한 명씩 한 명씩 만나기보다는 여러 명을 한꺼번에 모여서 만남의 시간도 가져봐야겠어요.


브랜드 대표님들의 좋은 제품력 서로의 고객층 서로가 잘 할 수 있는 것들이 모아지면서 파이가 커지고 좋은 시너지가 나진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오프라인 매장처럼

활용하기

오래전부터 팬이었던 아침매거진과의 감동적인 첫 만남 @clairejinyoun @achim.seoul

피피가 팝업을 하고 있으니 제품을 바로바로 보여줄 수 있어서 좋네요. 미팅 할 때마다 옷을 바리바리 싸고 들고 다녔는데 요즘에 저희 팝업 중이니 이곳에서 미팅을 하자고 제안합니다.

팝업 전시 중에 잡힌 미팅은 매거진 미팅이었는데요. 아침 매거진이라는 독립잡지에요.


왠지 듣자마자 피피와 너무 잘 어울리는 이 매니악 한 느낌이 끌려요. 아침 매거진은 아침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윤진 대표님의 글과 사진 그 감성을 이미 너무 많이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독립잡지에 관심이 많거나 디자이너 분들 또는 사진에 관심이 많은 분들도 한 번쯤 들어본 이름일 거에요.


미팅시작하자마자 아이디어가 쏟아졌어요.

3월 호에 잠에 대한 이야기를 하신다는데 피피의 감성과 이미지 그리고 피피부부의 실제 이야기가 흥미롭다고 하셨어요.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뉴스레터를 통해 그 이면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알리고 보여주는 모습을 아침만의 느낌으로 새롭게 풀어가면 어떤가 하는 방향으로 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피피는 아직도 펜과 종이가 편해요

실제로는 협의해야 할 것들 정해야 할 것들이 많지만 서로 결이 잘 맞는다면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것 같네요.


첫 미팅은 서로 어떤 일과 어떤 방향성을 추구해왔는지 또는 할 것인지 서로에 대한 소개와 러프한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매거진과의 협업이 흥미롭고 피피가 어느 분야에 틀에 있는 것이 아니고 다양한 협업을 통해 더 새롭게 보이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 것만 같아요.


또 재밌는 일이 펼쳐지는 것 같아 다가오는 2023년이 기대되는 해입니다.



코펜하겐

프로젝트

심플하지만 감각적인 그리고 스토리가 녹아있는 사진 @lxxbasic

날씨와 모델의 감기로 촬영일자가 조금 뒤로 밀려 났지만 바로 크리스마스 이브날에 촬영을 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선물같은 마음이 들어요. 모델분이 너무 자연스럽고 같이 함께한 강아지가 이 사진이 포인트가 되어 감성을 더 높혀주네요.


너무 귀여우신 조합을 선택하셨어요.

피피의 현재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코디 조합말고 새로운 조합의 컬러로 위 아래를 다르게 하길 원했는데 이렇게 귀엽게 표현해주시니 감동입니다.


다음에도 또 코펜하겐으로 가고 싶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어요.



1인 사업가가

크는 방법


처음에 사업을 시작할 땐 내가 하는 만큼 돌아오는 게 사업이라는 생각에 열심히 했어요.


시간이 지나고, 열심히 하면서 요즘엔 피피가 잘할 수 있는 부분과 한계를 가지고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더 잘 알게 되었어요.


피피는 한계를 뚫고 더 다양한 걸 하고 싶어 하고, 다른 브랜드들은 콘텐츠를 쌓기를 원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많은 브랜드와 소통하였고, 앞으로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 볼 생각이에요.


사실 사업을 어떻게 하는지는 잘 몰라요. 처음이니까요. 그렇지만 사람들을 만나고 하나씩 하나씩 할 수 있는걸 해 나가다 보면 언젠간 좋은날이 있을거라 생각해요.


오늘도 무작정 사업하는 피피입니다!



퍼즈플리즈

팝업스토어 안내

놀러오세요, 저희를 몰라도 누구나 오시면 되요


클릭해서 팝업스토어 장소보기


기간 : 2022년 12월12일 ~ 2023년 1월 31일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172, 1층 스몰글라스 오브제


주차 : 가능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영업시간 : 09:00 ~ 17:00 (토,일 휴무)


피피가 있는 시간 : 11:30 ~ 14:00 (월,화,목)


문의 : 070-4512-0578 (퍼즈플리즈)


인스타그램 : @pauseplease.official




All inspiration comes from home.

Home ─ Inspiration




NEXT> 다음 주에는 ''오프라인 전시 이야기3" 가 이어집니다.



패션, 브랜딩, 그래픽디자인, 영상제작, 액세서리, 슈즈, 조명, 음악, 수다쟁이 등 분야를 막론하고 함께 친구가 될 브랜드 혹은 사람들을 찾고 있어요. 함께 이야기해나가면서 성장하고 싶다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피피 뉴스레터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81254


퍼즈플리즈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auseplease.official/


퍼즈플리즈 공식 온라인 숍

https://pause-please.com/

이전 16화 꿈틀대는 퍼즈플리즈 (EP.16)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