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피플펀드 Apr 04. 2019

써본 사람이 말하는 “피플펀드론” 대출 후기 (2)

실제로 대출을 이용한 고객분들에게 직접 들어봤습니다.

전북은행 제휴 1금융권 은행대출 “피플펀드론” 고객들의 실제 사용 후기.


써본 사람이 말하는 “피플펀드론” 대출 후기 (1) 에서 이어집니다.





입사 4개월, 92년생의 첫 대출

대출 금액: 1,500만 원 / 금리: 7.3%


요새 P2P대출이 뜨고 있잖아요. 차를 구매하기 위해 대출을 알아보다가 다른 P2P업체들과 비교하다가 피플펀드를 선택했어요.


사실 제일 먼저 주거래은행에 가서 상담을 받았어요. 하지만 재직기간이 짧다고 거절됐죠. 1금융권 대출을 받고 싶었는데, (방법이) P2P대출 중에 피플펀드 밖에 없었어요.


대출 과정을 아주 자세히 알려주고, 은행에서도 따로 해피콜을 하면서 자세히 안내를 해준 것도 마음에 들었어요. 추가로 요구한 서류가 없는 점도 좋았고요.





프리랜서 아나운서입니다

대출 금액: 1,500만 원 / 금리: 10.58%


현재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세 곳의 회사에서 일하고 있어요. 친구가 창업하는 식당에 투자하려고 대출을 알아보게 되었죠.


사실 소득만 놓고 보면 일반 정규직에 비해 적지 않은데, 고용형태가 프리랜서다 보니 은행권에서도 높은 금리를 요구했죠. 동시에 문의했던 다른 P2P업체에서는 프리랜서라서 거절되었고요.


같은 1금융권 대출인데 보통 은행권에 비해 훨씬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하고 받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프리랜서라서 그런 듯한데) 기대했던 것보다는 금리가 높았다는 게 조금 아쉬웠지만요.


전반적으로 대출 심사과정이나 진행속도, 전화응대까지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했는데 덕분에 계획대로 사용할 수 있었어요.





저축은행 대출 2건을 정리했어요

대출 금액: 3,000만 원 / 금리: 9.12% (약 8% 절감)


기존에 저축은행 대출 2건을 갖고 있었습니다. 막상 대출을 받아서 써보니 이자가 너무 아깝고, 부담스럽더라고요. 한 건은 금리는 비교적 낮았지만 기간이 길게 남아있었고, 한 건은 금리 자체가 너무 높았죠.


대환을 하려고 알아보니 그 사이에 신용등급이 너무 떨어져 있었습니다. 신용등급과 대출건수 때문에 1금융권 은행대출을 받을 수가 없더라고요. 대출 건수라도 줄여보자는 마음에 대안을 찾아봤습니다.


피플펀드론을 통해 기존 저축은행 대출 2건을 정리했습니다. 월 납입금은 기존과 비슷했지만, 대출기간과 금리가 줄었습니다. 이자는 약 8~9% 정도 줄었고, 신용등급은 KCB 기준 3등급 상승했어요.





피플펀드론 200% 활용하기

고객들의 사용 후기를 들어보니, 피플펀드론의 장점이 더 빛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럼 피플펀드론을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경우를 몇 가지 살펴볼까요?


- 은행 대출을 받고 싶지만 ‘못’ 받을 때

1금융권 대출을 받고 싶지만 시중 은행에서 대출이 거절되었을 경우, ‘피플펀드론’을 통해 1금융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존 고금리 대출의 이자가 부담될 때

기존에 이용하고 있던 고금리 대출의 이자가 부담될 경우, ‘피플펀드론’을 이용하면 상대적으로 금리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 신용에 안 좋은 대출을 정리하고 싶을 때

기존 2금융권 대출(저축은행, 카드론 등)을 1금융권 대출 ‘피플펀드론’으로 대환하면, 상대적으로 신용등급에 좋은 영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재직기간이 짧거나, 프리랜서인 경우

재직기간이 짧거나 프리랜서라는 이유로 대출이 거절되었을 경우에  ‘피플펀드론’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과 피플펀드론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글들을 읽어보세요!  


신용대출, 시작부터 막막하다면? 신용대출 알아보는 것도 순서가 있다

쉽고 편한 카드론, 문제는 없을까? 카드론, 지금 바로 갚아야 하는 이유

신용점수가 떨어져서 고민이라면? 신용점수 떨어뜨리는 대출의 법칙





전북은행 제휴 1금융권 은행대출

피플펀드론 자세히 보기 >

매거진의 이전글 써본 사람이 말하는 “피플펀드론” 대출 후기 (1)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