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매거진
Thick data와Persona
실행
신고
라이킷
4
댓글
공유
닫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브런치스토리 시작하기
브런치스토리 홈
브런치스토리 나우
브런치스토리 책방
계정을 잊어버리셨나요?
by
피부치
Apr 16. 2019
여성이 아닌 아이 위주의 출산정책에 대한 트라우마 극복
UX데이터 분석을 통한 사람 중심의 저출산 캠페인 1
고학력 초기 가임기 여성의 심층인터뷰 데이터분석을 중심으로
본 영상은 초기 가임기 여성들에 대한 Ethnography와 User eXperience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우리나라 저출산의 원인이 가부장적이며 남성 위주 사회, 성희롱과 성차별의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분석 결과에 기반하여 제작된 캠페인 영상입니다.
https://youtu.be/0u7YS9RN9Wk
본 영상은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의 2019 춘계학술대회 특별세션의 발표자료(User eXperience와 Ethnography의 Qualitative Data 분석에 기반한 저출산 정책 제안)를 기반으로 합니다.
keyword
저출산
여성
데이터분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