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욱신 욱신 쑤시는 참을 수 없는 편두통!
이럴 때는 정말 모든게 귀찮고 짜증스럽고....고통이 따른다.
후다닥 바로 병원으로 달려가고 싶지만, 그럴 사정이 안될 경우....
또는 집에 두통약이 없을 경우 지끈거리는 머리만 쥐고 있어야 된다.
이럴 때...응급 처치를 하면 통증이 조금 나아진다고 하는데...
갑자기 엄습해오는 편두통..효과적인 대처 방법은?
원래 "편두통"이란...어떤 이유에 의해 혈관이 확장, 신경이 당겨지는 현상으로 통증이 오는 것이다. 머리 전체가 아닌 어느 한쪽 만 지끈거리고 아픈데, 심한 사람은 구토를 하기도 한다. 만성으로 된 경우는 참으로 고통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특히 여성에게 많이 볼 수 있는 이 편두통은, 한 달에 몇 번, 심한 사람의 경우는 일주일에 2회 정도 통증을 느낀다고 한다. 편두통이 일어나는 원인은 육체적인 피로와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많다고 한다. 또한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피로와 스트레스를 멀리하고 식생활에 주의하면서 생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편두통이 일어 날 때....누가 옆에 있는 것도 싫고 보이는 모든것이 짜증스럽기만 하다.
본인 같은 경우는 신경을 겁나게 쓴 경우와 술을 어중간히(?) 먹으면 이러한 증상이 간혹..ㅎㅎ
일단 편두통이 시작되면...관자놀이쪽에 얼음같이 차가운 수건을 대고 조용히 혼자 어두운 방에서 천천히 몸을 쉬게한다. 또한 카페인이 통증을 약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까, 녹차나 커피 등을 마시고 휴식을 취하면 더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또한 편히 쉴 수 없는 경우에는 손으로 머리와 목주위를 누르는 방법이 있다.
편두통에 효과가 있는 목 뒤에 머리카락과 피부의 경계선과 머리 꼭대기의 2개소가 있는데...
손가락을 가볍게 접어 너무 세게 누르지는 말고 적당히 눌러주는 것이다.
편두통은 대개 통증이 왔다가 빨리 가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편두통이 오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지나쳐버리기 쉽다. 하지만 두통을 수반하여 큰 질병도 함께 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섣불리 자신이 판단하여 편두통이라고 하는건 위험하다. 자주 편두통이 일어날 때는 신경외과나 신경내과를 방문해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