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자서 Nov 18. 2015

옥스포드 사전, 2015년 올해의 단어로 "이모티콘"으

옥스포드 사전에서 올해의 단어로 선정 된 것은 무려 단어가 아닌,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얼굴"의 "이모티콘"이었다는 것이다. 보통으로 자주 사용된 후보 중에서 2015년의 풍조와 분위기와 관심을 가장 잘 반영한 "단어"로 선별 된 것이다.


- 급속히 보급된 이모티콘

Oxfort University Press가 SwiftKey와 제휴하여 인기 이모티콘의 사용 빈도를 조사 한 결과, 2015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 된 이모티콘이 "기쁨의 눈물을 흘리는 얼굴"이었다. SwiftKey의 조사에 따르면, 영국에서는 2015년에 사용 된 이모티콘 전체의 20%, 미국은 17%를 이 이모티콘이 차지하고 있고, 2014년에 각각 4%, 9%에서 2015년에는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모티콘"이라는 단어 자체의 사용 빈도도 급증하고 있고, 영어 "emoji"로 처음 등장 한 1997년 부터 2015년의 사용 빈도는 전년의 3배가 되고 있다고.

- 유명 인사도 이모티콘을 사용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있는 것은 10대 뿐만이 아니다. 카노 힐러리 클린턴도 "학생 대출 등에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3개의 이모티콘 이하로 대답해주세요.."라고 팔로워들에게 피드백을 요청 하는 등 유명 인사와 기업들도 일상적으로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다음은 올해 "기쁨의 눈물을 흘리고 있는 얼굴" 이모티콘과 함께 최종 후보에 올라온 단어들이다.


"ad blocker(광고차단)", "Brexit(탈 EU의 의미)", "Dark Web(특별한 소프트웨어로만 볼 수 있는 어둠의 WWW)", "on fleek(아주 좋은, 매력적, 멋)", "lumbersexual(수염과 체크 셔츠 등 야성적 인 남자 같은 스타일을 좋아하는 젊은 도시 남자)", "refugee(난민)", "sharing economy(서비스 및 자산 등을 일반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사람들이 공유하는 것)", "they(중립 성별의 사람을 가리킨다)"....


http://thking.tistory.com/77


역대 최악의 바이러스를 되돌아보면....


미국, OmniVision의 신형 이미지 센서, 4K 동영상을 60fps로 촬영 가능


iPad Pro의 Lightning 포트, "USB 3.0" 규격 지원?

작가의 이전글 백화점과 음악과의 관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