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자서 Feb 14. 2016

"iPhone 7", 최초의 스테레오 스피커 채용?

해외 뉴스 미디어 Apple Insider는 12일(현지 시간), "iPhone 7"에서는, 기존의 iPhone 시리즈에 채용되었던 3.5mm 이어폰 잭의 위치에 2기의 스피커가 탑재 될 전망이라고 전하고 있다.


이번 정보는 영국에 본사를 둔 국제 금융 그룹 바클레이스에 소속 된 2명의 애널리스트에 의해 나온것이라고.

애널리스트 두 사람에 따르면, iPhone 7에서는 3.5mm 이어폰 잭 대신 2기의 스피커가 탑재되는 것 외에 Lightning 커넥터를 채용 한 신형 모델의 순정 이어폰이 동봉 될 예정이라는 것이다. 또한 최근에는 순정 무선 이어폰이 동봉 될 가능성도 지적되고 있었다.


<이미 Lightning 커넥터를 채용한 이어폰 제품도 등장하기 시작>

또한 과거에는 iPhone 7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구현 될 전망이라고 보도되고 있었지만, 두 사람은 이번에 실제로 이 기능이 구현되는 것은 2017년에 등장하는 "iPhone 7s"가 될 것이라는 예측을 분명하게 내놓고 있다.


3.5mm 이어폰 잭의 폐지에 대한 반발은 결코 작지 않은 듯 하다. 종래 가능했던 단말기를 충전하면서 유선 이어폰을 이어폰 잭에 연결하여 음악을 듣는 등의 행위를 할 수 없게되므로 편리성은 나빠졌다고 말할 수 있을지도...


또한, 이미 현재 iPhone 시리즈는 "박형화"를 바라는 목소리가 들리지 않을 정도로 박형화되었다고 말할 수 있지만, 이어폰 폐지의 이유에는 여러가지 유선 연결을 Lightning 커넥터에 일원화 시키고 디자인의 새로운 미니멀 화를 추진하고자 하는 애플측의 의도가 비쳐보이는 듯 하다.


그렇다고는 해도, 현시점에서는 정말 폐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지만, iPhone 사상 최초로 스테레오 스피커가 탄생하고 어떤 스피커가 탄생할지 정말 궁금하다.

http://sabjaru.tistory.com/718

http://okgogo.egloos.com/7124950

http://ojaseo.egloos.com/7125315

http://anitong.egloos.com/7125926


작가의 이전글 불임 치료에 한줄기 빛? 정자를 난자에 전달하는 신기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