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자서 Jul 10. 2016

변비를 일으키는 뜻밖의 요인 3가지

변비로 고민하고 있는 여성은 정말로 많지요?


변비가 되면, 몸이 무겁고 기분도 산뜻하지 않으며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장에는 면역 세포의 약 70%가 존재하고 있다고 하는데, 변비가 됨으로써 질병에 걸리기도 쉽다.


물론, 일하는 여성분에게는 매일 매일 쾌적하게 보내는 것은 일에 집중하기 위해서라도 매우 중요.


일반적으로, "야채 부족", "운동 부족", "수분 부족"이 잘 알려진 변비의 원인이지만, 실은 그 밖에도 변비를 일으키는 뜻밖의 원인이 있다는 것이다.


평소 조심하고 있는데, 왠지 이상하게 변비 조짐이 있다는 분들은.....참고해보세요.


Embed from Getty Images


◆ 1. 유제품 섭취가 너무 지나치다


일하는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와인과 함께 제공되는 치즈는, 고지질의 비교적 섬유질이 적기 때문에 과식과 소화 불량을 일으키고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우유나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은 변비 해소에 좋다고 말들을 많이 하기 때문에 의외일지도 모르지만, 변비의 종류나 체질에 따라 그 효과는 사람마다 다르다. 유제품의 원인일지도 모른다..라고 생각되는 사람은 줄일 필요가 있다.


만약, "와인은 치즈가 진리"라고 양보할 수 없다는 사람은, 야채와 말린 과일 등 섬유질이 많은 음식과 함께 즐기면 좋을 것이다.



◆ 2. 진통제를 만성적으로 복용하는


생리통이나 두통 등, 집에서 좀처럼 잠을 잘 수 없는 여성분들은, 그만 진통제에 의존하게 된다.


진통제는 통증을 완화 그 날 하루의 일을 해내기 위해서 매우 유용한 방법이 되지만, 복용이 만성화되면 변비에 걸리기 쉬운 것 같다.


일하는 틈틈이 휴식을 취하고, 마사지를 하거나 아로마 오일을 활용하는 등 진통제에 의지하지 않아도 좋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대체 방법을 시도하는 것도 좋다.


Embed from Getty Images


◆ 3. 칼슘과 철분을 보퉁


일로 바쁜 직장 여성분들 중에는 건강을 위해 보충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비타민 등 보충제가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칼슘과 철분 등 특정 보충제는 변비를 일으킬 수 있다고하니 조심할 필요가 있다.


빈혈이나 골다공증 등, 꼭 먹지 않으면 안되는 사람이외에는, 칼슘과 철분은 음식으로 취하도록...


이상 "변비를 일으키는 뜻밖의 원인"을 3가지 살펴봤다. 어떤가요?


매일 일하고 있고, 무의식적으로 하고 있는 것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변비는 숨겨진 질병의 증상 일 수도 있다. 변비는 건강의 바로미터라고 하는 것을 의식하여 매일 쾌변 생활을 목표로 하자.


http://donkeyhotel.tistory.com/189

http://gaonhae.net/bbs/board.php?bo_table=info3&wr_id=6

http://sabjaru.tistory.com/235

http://okgo.tistory.com/372


작가의 이전글 재미있는 커피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