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자서 Apr 19. 2017

월급보다 소중한 것. 당신의 "일의 기준"은 무엇?

당신은 일을 선택할 대,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고 있는가요?


물론 급료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삶의 대부분을 지출한다면, 자신이 납득할 수 있는 일을 하길 원할 것이다. 좋은 일은 당신을 성장시키고, 돈으로 살 수 없는 보람과 만족감을 제공한다는...



만약 지금, 당신이 일에 대해 기준이 서 있질 않다면, "일에 있어 월급보다 중시해야 할 12가지"를 읽어보도록 하자. 향후 힌트가 될 조언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


1. 얼마나 사회 공헌을 할 수 있는지


사회 공헌과 사회 구조를 바꾸는 일은, 해보지 않으면 모르는 "훌륭함"으로 넘치고 있다. 만약 "세계는 좋은 방향으로 변하고 있다"라고 실감할 수 있는 업무 경험이 없다면 한 번 도전해볼 가치가..


2. 최고의 동반자가 있는지


좋은 동료로 둘러싸여 있으면, 자연스럽게 좋은 일을 할 수 있게된다. 왜냐하면 그들은 항상 당신을 지원하고 능숙하게 격려해주기 때문이다.



3. 감사의 말씀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


일의 대가로 받는 월급은 기쁜 일이지만, 거기에는 아무 말도 하지않는다. 하지만 사람으로부터 받은 감사의 말은 당신에 대한 존중, 그리고 일의 가치를 증명하는 것이다. 이러한 것이 있다면, 힘든 일이라도 기꺼이 노력하려고 생각할 것이다. 


4. 신뢰를 쌓을 수 있는 환경


일을 맡길 때 처음에는 불안하게 되지만, 상대는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고 신뢰하며 요구해 올것이다. 그런 사람이라면 반드시 당신의 의견도 존중 해줄것은 틀림없다.


5. 정말로 좋아하는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다"라는 명언은 바로 이와같다. 무리를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동기를 유지할 수 있어 최고라고 해야.



6. 성격에 맞는 업무 내용


적재 적소, 세상에는 당신의 성격에 맞는 일이 많이 있다. 만약 자신에게 맞지않는 일을 하고 있다면, 누군가가 일깨워주는 것도 있을 것이다. 항상 안테나를 세우고, 자신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생각해보자.


7. 성장시켜 준다


도전 할 수 있는 기회는, 인생에 있어서 소중한 것. 능력 이상을 요구하는 일은 당신의 성장의 장이 될 것이다. 그렇게 사람은 스킬 업 해 나갈 것이다.


8. "이 회사 좋았다"라고 생각되는 환경


회사의 이념이나 정책에 납득할 수 있는, 서로 존경으로 뭉쳐져 있는 동료들과 일하는 것으로 자신의 할 일에 집중할 수 있다. "이 회사 자신에게는 맞지 않을지도"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빨리 전직을 생각하는 편이 좋을지도....



9. 유연한 근무 체제


지금의 시대, 사무실에 계속 틀어박혀 정해진 시간 만 일한다는 것은 아깝다! 자신이 좋아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성과를 내고, 그것을 제대로 평가 해주는 회사도 늘고 있다는...


10. 주위에 자랑을 할 수 있는


역시 당당하게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는 일이란....정말 훌륭하겠지요?


11. 일과 생활의 균형을 취할 수 있는


좋은 직장은 취미와 가족을 위한 시간도 확보 할 수 있는. 그 시간이 잡히지 않으면, 다시 한번 자신이 무엇을 소중히하고 싶은 것인지, 다시 생각하는 편이 좋을지도 모른다.


12. 결국은 일에 대한 만족감


이것은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이다. 아무리 월급이 많아도 직장에서 얻을 수 있는 성취감이나 만족감은 돈으로 살 수 없다. 자신에게 맞는 좋은 일만이 최고의 보물이다.

http://odelian.tistory.com/414

http://thking.tistory.com/779

http://o2zon.tistory.com/1012


작가의 이전글 부자들은 "문어체"로 생각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