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과 사업하시는 분들만 읽어주세요
로고디자인 의뢰해야 하는데
실력 없는 업체를 어떻게 거르지?
시간과 돈을 들였는데
내가 원하지 않는 로고를 제작하면 어떡하지?
앞서 작성하였던
첫 번째 글, 로고디자인 종류
두 번째 글, 로고디자인 레퍼런스 찾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 번째 글 입니다.
이미 확인을 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위 세 가지 짧은 글만 읽더라도
우리가 원하는 로고를 제작하기 위해서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이 과정을 통해 우리가 원하는 로고가
탄생할 수 있는 확률은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로고디자인 의뢰를
잘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릴 과정을 거치지 않는
업체라면 당황하지 마시고,
차분하게 다른 곳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과감하게 말씀드립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대표님의 사업에 대해서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네. 맞습니다.
바로 대표님입니다.
대표님이 원하는 집이 있다고 해봅시다.
집에는 분수가 있고, 놀이터가 있습니다.
호텔처럼 화려하고 큰 방들이 있습니다.
대표님은 디자이너에게 대표님이 원하는 집을
그려달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대표님이 가장 잘 알고 있는
대표님이 원하는 집을 설명해 주시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디자이너는 복층 집을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연못 대신 텃밭을 그려놓을 수도 있죠.
하지만 이는 대표님이 원하시는 방향과 너무 달랐습니다.
무슨 말씀인지 알고 계실 겁니다.
그렇습니다. 로고디자인을 의뢰할 때 우리는
기업이나 브랜드의 가치, 목표, 타겟층 등을 디자이너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기업이나 브랜드의 이름부터, 어떠한 업종인지 기본적인 정보들을
알려주거나 차별화되는 요소 등을 전달해 주어야 합니다.
두 번째 글에서 소개해 드렸던 무드 보드도
꼭 보내주시고요 :)
+ 기업이나 브랜드에서 피해야 하는 요소가 있다면,
이 또한 정리하여 디자이너에게 전달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모든 디자인 프로젝트는 프로젝트에 대한 일정을
명확하게 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작업이 무기한으로 연기되거나
작업 일정이 촉박해지면서
퀄리티가 낮은 결과물이 탄생될 수 있습니다.
제 글을 다 읽으셨다면, 디자이너와 대표님 모두가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