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러스엑스 Oct 01. 2019

플엑 익힘책_PX Team 편

O sunbae / PX 디자이너


"Plus X에서 PX [Product eXperience] Team은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아. 잘 알지! 그런데 Plus X는 BX, UI, UX 디자인하는 회사 아니었어?"

"그럼 거기서 어떤 제품을 디자인하고 있는 거야?"


필자가 올해 초 Plus X에 제품 디자이너로 입사한 뒤 주위 디자이너들에게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들입니다.


그.래.서! 이번 브런치 주제는 항상 외부에서 Plus X에 관심을 가지고, 응원해 주시는 디자이너 분들께 다른 팀에 비해 아직 덜 알려져 있는 ‘PX [Product eXperience] Team’ 소개 & 프로젝트에 관한 설명으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PX Team이란?


Plus X에서는 알고계시는 것보다 다양한 팀이 함께 협업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현재 Plus X에는 BX / UI / UX / PX / IX / MX / DX / M&C까지 무려 8개의 팀이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PX Team은 'Product eXperience'의 줄임말로 '우리의 제품을 통해 사용자에게 보다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다양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있습니다.


PX Team을 한 마디로 정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가 손으로 만질 수 있는 제품의 개발부터 판매단계까지 이르게 하는 디자인팀'


이는 상품기획부터 시작하여 브랜딩 / 제품 / 패키지 / 판매까지의 모든 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PX Team 제품디자이너로서 현재 플라스틱, PP, 패브릭, 실리콘, 금속 등 소재의 제한을 두지 않고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기에, 다이내믹한(?) 경험을 통해 매일 성장해나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바늘에서부터 우주선까지 디자인한다는 말을 경험할 것만 같은...)


Plus X


사실 Plus X는 이미 예전부터 제품 디자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평범한 사원증 디자인이 아닌 차별화된 디자인의 [ID FRAME]은 제조 분야에서 Plus X만의 독자적인 퀄리티로 세계의 다양한 국제 공모전에서 수상하며 현재까지도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Q. PX Team 멤버들은 무슨 일을 하나요?


PX Team Members (with.Hee seong)


PX Team은 다양한 직무의 전문가들이 협업하며 디자인 아웃풋을 내고 있습니다.

브랜딩 / 편집 / 제품 디자이너 & 제품 MD 등 각 분야의 팀원들과 함께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곧 더욱 다양한 분야의 분들과 함께 성장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Plus X의 다양한 팀과 함께 유기적으로 협업하며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는 사실!


"이제 설명은 그만하고, 얼른 이미지 보여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디자인 프로젝트는 긴 글로 설명할 필요가 없겠죠?

그럼 현재까지 PX Team에서 진행한 디자인 프로젝트들을 공개합니다.




01_ETIQA Project


최악의 미세먼지로 숨쉬기 조차 힘들었던 시기에 더욱 고마웠던 브랜드

"신민아 마스크! ETIQA!"


[ETIQA 미세먼지 마스크 프로젝트]

5천만 국민의 호흡을 책임지는 ETIQA 미세먼지 마스크는 획일적인 디자인의 기존 일회용 마스크 시장에서 편안한 착용감과 감각적인 컬러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미세먼지 마스크 입니다.


PX Team에서 ETIQA 미세먼지 마스크의 제품 개발을 담당하여 다양한 팀과 함께 협업해 론칭하였으며, 더욱 향상된 새로운 제품 라인업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http://www.etiqa.co.kr/




02_ID FRAME Project


회사 배경으로 촬영된 CF & TV 프로그램을 보셨다면 눈에 띄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사원증. 

"네. ID FRAME이 맞습니다!"


회사에서 하루의 절반을 함께 하고 있지만 너무나 평범하고 무난한 디자인의 사원증들, 그래서 Plus X가 직접개발한 사원증 [ID FRAME]. 사출 / 조립 / 도색 / 마감부터 심플한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기존 사원증에서 볼 수 없었던 디자인에 합리적인 기능까지 더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https://plus-ex.com/idframe/




03_Plus X Application Project


Plus X의 창립 9주년 행사에 맞춰 진행했었던 [Plus X 굿즈 프로젝트]도 PX Team에서 진행했습니다.

Plus X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와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아 노트 / 머그컵 / 펜 / 포스트잇 / 쇼핑백 / 화일 / 테이프로 다양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곧 많은 분들께 다가가고자, 상품 판매도 기획중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위 프로젝트들에 이어 현재 엄청난(?) 디자인 프로젝트들이 진행중 이지만, 보안상의 관계로 브런치에서

소개드리지 못해 아쉽네요.

하루빨리 선보일 수 있게끔 PX Team에서 더욱 분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PX Team과 함께 BX / UI / UX / IX / MX / DX / M&C팀과의 하나의 호흡으로 완성체로 성장해나가고 있는 Plus X를 항상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 편은 Plus X MX [Media eXperience] Team 편입니다. 

Plus X에서 함께 하고 있는 다양한 팀들을 서서히 공개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관심을 가지고 Plus X_PX Team 편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