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변화하는 광고 판도,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전략

피앤피에이전시 매거진


디지털 시장의 확장은 많은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과거에는 TV 광고에 집중하여 막대한 예산을 투자해야 했던 반면, 오늘날의 디지털 플랫폼은 훨씬 더 낮은 진입 장벽을 제공한다. 이러한 변화는 특히 작은 브랜드들이 적은 예산으로도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 설득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었다.


소비자들은 이제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정보를 탐색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며, 이에 따라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커졌다.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은 단순한 기술적 접근이 아닌,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AI의 역할은 점차 확대되고 있지만, AI가 미묘한 크리에이티브의 뉘앙스를 완전히 대체하기에는 아직 한계가 있다.


그러나 AI는 크리에이터가 본질적인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구현할 때 강력한 도구로 작용할 수 있다. 이는 결국 기술보다는 인문학적 통찰력과 창의력이 더 중요해지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마케터들은 광고에 대한 깊은 열정과 오픈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이를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을 것이다.



현대의 마케터는 더 이상 단순한 기술적 스킬셋에 의존할 수 없다. 창의적인 사고와 인문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한 통찰력이야말로 미래의 디지털 마케팅 세상을 이끌어갈 핵심 역량이 될 것이다. 변화에 대한 끊임없는 학습과 유연한 적응력은 이제 필수적이다. 시대가 원하는 인재상은 결과적으로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뛰어넘어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피앤피에이전시

https://pnpagencymag.co.kr/


작가의 이전글 K-콘텐츠의 글로벌 질주, 웹툰부터 K-드라마까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