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크라노스 Apr 09. 2020

한국 최고의 인디 음악을 하루종일

포크라노스 유튜브 뮤직 라디오 런칭

전에 없던 한국 최고의 인디 음악을 소개하는 포크라노스입니다. 미래의 취향을 발견해보세요!

당신의 음악 친구, 포크라노스로부터.



포크라노스의 24/7 뮤직 라디오가 본격적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포크라노스 에디터가 엄선한 한국 최고의 인디 음악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감상하세요. 약 700여곡에 달하는 인디 아카이브를 24시각 제공하는 뮤직 라디오를 포크라노스 유튜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리루(riroo)와 함께 협업한 포크라노스의 24/7 라디오 아트웍입니다. 한강을 배경으로 인간과 동물이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는 가운데, '포크라노스'라는 브랜드명의 어원이 된 공룡과 포크레인이 한 자리를 당당히(?) 차지하고 있습니다. riroo만의 개성 강한 색채가 오롯이 반영된 아트웍과 함께 즐겨 주세요.



리루와의 미니 인터뷰


리루 riroo: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일러스트레이션, 애니메이션, 무대 디자인 등 다양한 작업을 선보이는 크리에이터이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그림 그리는 리루입니다.


Q. 보통 작업은 어떤 과정으로 진행하시나요?

평소에 관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람들의 습관을 발견하거나 특정 장소의 사람들로부터 공통분모 찾기 같은 일이요. 그리고 관찰한 것을 잘 기록해두었다가 그림으로 그립니다.


Q. 이번 아트웍 작업을 하며 가장 중점적으로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포크라노스의 공룡 캐릭터가 이질적이거나 무서워질까 봐 신경을 많이 썼어요. 원래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를 동물화시키려고 했지만, 공룡이 생태계 피라미드 가장 꼭대기에 있다 가정하면 결국 모두가 잡아먹히는 상상을 하게끔 할까 봐 스케치 마지막까지 캐릭터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Q. 디테일이 많은 작품이라 생각하는데, 개인적으로 꼽는 최애 파트는?

용변 보는 강아지…


Q. 유튜브 24/7 라디오를 감상하며 인상 깊었던 음악이 있었나요? 그 이유도 간단히 소개 바랍니다.

라디오를 듣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뮤지션은 Summer Soul 님 입니다. 알고 있던 뮤지션이지만… 라디오를 통해 목소리를 듣게 되니 반갑더라고요. 목소리가 정말 매력적이시고 영어 발음이 너무 좋아서요.



Q. 본인의 시그니쳐 캐릭터라 할 수 있을 '희동이'에 대한 소개를 하자면.

희동이는 ‘서’씨이고 풀네임은 서희동입니다. 8살이고 저희 가족과 같이 살아요. 코리안숏헤어 품종에 고등어 무늬인데 그림으로 보여지는 희동이는 분홍색에 꼬리만 줄무늬입니다. 희동이의 실제 모습과 그림이 다른 이유는 피사체를 실물과 흡사하게 그리면 그림을 보고 상상할 여지가 없어지기 때문이지요. 저마다의 상상 속 희동이가 있다는 건 재밌는 일 같습니다. (사실 똑같이 못 그리기도 합니다.)


Q. 마지막으로, 개인의 향후 계획이 있다면 자유롭게 소개 바랍니다.

5월 디뮤지엄과 구슬모아당구장 전시에 참여합니다. 생일과 관련된 재미난 애니메이션 몇 가지를 준비했답니다. 그리고 6월 경기상상캠퍼스에서 '반려동물 유기’ 문제를 지적하는 도자기로 꾸려진 전시도 한답니다. 또…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이야기하고 싶은데요. 2020년 상반기가 지나기 전 저의 만화책이 나온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과 구매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INTERVIEW] 김오키의 처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