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애슬레저/식품/홈리빙까지
안녕하세요, 365일 빠른 품고입니다 :)
일본에서 K-뷰티만 잘 나가는 줄 알고 계셨나요?
일본 Z세대에게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카테고리들이 떠오르고 있는데요.
이 글 하나로 건강기능식품•패션•식품•홈리빙 카테고리까지 성장 이유부터 일본 소비자들의 반응까지 한 번에 소개해드릴게요.
혹시 언급되지 않은 카테고리라도 슬퍼하지 마세요!
일본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며 우리 제품의 마케팅 방향성을 트렌드에 맞게 조정할 수 있어요.
일본 역직구, 일본 역직구 트렌드 등으로 검색하면 K-뷰티에 관련된 내용이 대다수인데요!
K-뷰티가 일본 역직구 시장의 주류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결과인 것 같기도 합니다. 실제로 일본 경제산업성 2023년 越境EC 보고서 기준, 일본 소비자의 한국 역직구 품목 중 화장품 비중이 30% 이상 차지한다고 하고요. 큐텐재팬이나 아마존재팬 등 주요 플랫폼 판매 순위를 봐도 K-뷰티 브랜드가 상위권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K-뷰티만 일본 역직구 시장에서 성장하는 걸까요? 절대 그렇지 않아요!
한 분석에 따르면 일본 역직구 시장은 2022년 약 3.01억 달러에서 2030년 5.09억 달러로 성장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 때 점차 다양한 카테고리가 일본 역직구 시장에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선 해외 브랜드 및 제품들에 대한 일본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요. 국경 없는 셀러와 소비자들이 모이는 온라인 플랫폼, 그리고 전 세계에서 품고와 같은 크로스보더 풀필먼트들이 브랜드들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 중에도 2025년에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것 같은 카테고리 4가지를 뽑아보았어요!
일본은 건강기능식품이 원래도 크지만, ‘한국산’에 대한 신뢰도가 최근에 점점 올라가고 있다고 해요.
코로나 이후로 건강에 대한 관심은 전 세대에서 지속되고 있고요! 비타민, 유산균, 홍삼 등 한국 특징을 가진 제품에 긍정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일본 내 건강기능식품 관련해서는 규제가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사전 수입 허가 및 성분 표기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중요해요.
K-pop 아티스트들이나 배우, 인플루언서들이 착용한 애슬레저룩 제품들이 SNS를 통해 일본 MZ세대에게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요.
Lululemon이나 일본 로컬 브랜드 대비 품질은 높고 가격은 합리적인 평가를 받으며, 안다르, 젝시믹스, 뮬라웨어 등 많은 애슬레저룩 브랜드들이 성장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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