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레스티지고릴라 May 15. 2018

일본항공, 2020년 장거리 노선 LCC 외 1건

5월 2주차 항공뉴스

항공, 호텔 업계 모든 NEWS! 프레스티지고릴라가 가장 발빠르게 전해드립니다


[일본항공] 2020년 장거리 노선 LCC 신설 계획


일본항공(JAL)이 도쿄 올림픽이 개최되는 2020년부터 미국 본토와 유럽 등 장거리 노선을 운영하는 저비용항공사(LCC)신설 계획을 밝혔다.


(출처 : 일본항공 공식 페이스북)


일본항공은 머지않아 LCC 설립을 위한 사업허가를 신청하기로 하고 관련 준비를 진행중이다. 신설 예정인 LCC는 나리타공항을 거점으로 장거리 노선을 취항하여, 관광수요 증대를 꾀할 예정이다. 


이미 일본에서 LCC 국제선 점유율은 20%달하며 경쟁 또한 치열하기에, 일본항공은 단,중거리보다는 장거리 노선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인다.


인천공항공사, 1400억원의 쿠웨이트공항 위탁운영사업 수주


인천공항공사가 독일 프라포트 등 해외 유명 공항 운영사들을 누르고 역대 최대 규모인 쿠웨이트공항 위탁운영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1억 2760만달러(약 1400억원)로, 지금까지 공사가 수주한 모든 해외 사업을 합친 금액(9344만달러)을 뛰어넘는 대형 사업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앞으로 34개월에 걸쳐 쿠웨이트공항 4터미널 개장 준비를 완료하고, 오는 8월부터 5년간 위탁 운영하게 된다.

이번 계기로 앞으로 5년간 해외 수익 창출과 쿠웨이트로의 국내 기업 진출을 기대하게 됐다.

쿠웨이트공항은 쿠웨이트 정부 지분 100%의 국영공항으로, 4터미널은 쿠웨이트항공의 전용터미널로 사용될 예정이다.


더 많은 항공·호텔 뉴스와 에디터들의 생생한 리뷰가 궁금하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르 메르디앙 서울, ‘2018 베스트 신규 호텔’ 영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