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간 퇴준생 Dec 31. 2023

온라인으로 돈 벌며 세계여행하는 방법

무료로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일하고 싶은 ‘고피디’입니다. 저는 5년간 S사 품질보증팀에서 일하면서 기대받는 사원이었습니다. 연봉도 복지도 괜찮았어요. 지금까지 계속 다녔다면 더 좋아졌겠죠. 그런데 어느 순간 ‘내가 원하는 삶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원하지 않는 일을 하고 있는 것이 스트레스가 심했거든요. 월급 외 수익을 만들어보고자 에어비앤비, 쿠팡, 경매를 도전했지만 전부 망했어요...


 과거를 한 번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학창 시절에 공부를 잘하지 못했습니다. 대신 축구, 미술, 친구들 웃기기를 좋아했어요. 군대를 다녀오고 처음 한 달간 유럽여행을 다녀왔어요. 그때부터 가치관이 달라졌습니다. 세상은 넓었고 다양한 삶의 가치를 보게 됩니다. 여행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고 일본, 동남아, 러시아 횡단열차, 호주 워킹홀리데이, 산티아고 순례길 등 다양한 여행을 경험합니다. 그렇게 ‘여행’이라는 키워드는 제가 원하는 삶 그 자체가 되었습니다.


 결국 1년 전 대기업을 퇴사하고 여행하는 삶을 택했습니다. 경제력을 갖추어야 지속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한 방법은 SNS였어요. 저는 유튜브, 블로그, 브런치도 운영하고 있지만 그중 저만의 성장 방법을 찾은 것이 인스타그램입니다. 지금까지 총 1.9만 팔로워를 모았습니다.    

1.4만 캠핑 계정 (@campingandstyle)

2.3천 자기 계발 계정 (@go_producer)

2.2천 카페 계정 (@cafe_forbook)

1천 브랜드 계정 (@lightgear_lab)


 처음 키운 계정은 @campingandstyle이었는데 처음에는 너무 어려웠습니다. 여러 강의를 사서 듣기도 하고 유튜브에 나오는 방법들을 적용해 봤어요. 그렇게 깨달은 저만의 방법을 새로운 계정도 적용하자, 연속으로 월 1,000명씩 팔로워를 늘리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가 1년 동안 헤매던 시간을 압축해서 이제는 혼자가 아닌 더 많은 분들께 ‘이 방법’을 알려드리고 성장하는 그룹이 되려고 합니다. 함께할 준비되셨나요?



[오늘의 과제] 아래 질문에 답해주세요.   

1) 현재 내 상황에 만족하는가?

2) (만족하지 않다면) 어떤 부분이 불만족인가?

3) 그 불만족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가?

4) 나의 과거를 돌아보고 ‘내가 원하는 삶’을 찾아 한 줄로 정해보자.


⬇️얼굴 없이 1만 인플루언서 [100% 환급과정]

https://naver.me/5PsAuwVu


매거진의 이전글 직장인 1.5만 팔로워가 연봉 1,200 올린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