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간 퇴준생 Jun 10. 2024

무료로 퍼줄수록 늘어나는 개인적 이득

하루만에 1,400만원을 벌었습니다

아직도 무료로 안주고 계신가요? 

내 시간, 정보를 빼았기는 기분이 드시나요? 


✅ 솔직히…무료로 자료를 드리면 개인적 이득이 더 크기 때문에 드리고 있습니다. 


1️⃣ 댓글이 많아진다 

> 무료 전자책을 받고 싶어 하는 사람은 댓글을 달게 된다. 

댓글이 많아질수록 더 인사이트, 더 많은 노출이 일어난다. 

무료로 줄수록 잠재고객이 늘어나는 것이다. 


2️⃣ 사실 무료가 아니다 

> 댓글을 다는 행위는 1초라도 나에게 지불하는 행위이다. 

나는 댓글을 달아준 계정을 찾아가서 어떤 성격인지 분석한다. 

무료가 왜 필요한지 묻기도 한다. 

이렇게 잠재고객의 니즈를 파악해서  완전히 취향을 저격하는 유료 전자책이 만들어진다. 


3️⃣ 후기가 생긴다 

> 무료 전자책에 핵심내용 80%를 담았더니 후기도 정성스럽게 돌아온다. 

400명 이상 무료로 전달하니 


“무료가 이정도라니..유료가 너무 궁금합니다” 라는 후기가 100개 이상 쌓였다. 

이 후기를 보고 하루만에 1,400만원의  크라우드 펀딩금이 모였다. 


4️⃣ 아무리 퍼주어도 

> 불편한 진실을 알려주겠다. 

내가 아무리 엄청난 정보를 퍼주어도 실천하는 사람은 4%도 되지 않았다. 

그리고 성과를 만들어내는 사람은 1%안밖이다. 


5️⃣ 내 정보가 빼았긴다 

> 오히려 좋다. 

나의 스킬로, 나의 정보로 성과를 만든 사람이 더 많이 생긴다면 

나의 포트폴리오가 더 강력해진다. 


덕분에 성과를 만든 사람이라면 꼭 고맙다는 연락이 온다. 

상위 1%가 내편이 된다고 생각해보라. 

오히려 내가 더 성장하는 지름길이다. 


* 무료 전자책 신청하기 > https://wadiz.onelink.me/gmeA/23u5292i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패드 증정 이벤트 오늘 종료 임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