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준철 Mar 23. 2022

새로운 형태의 액셀러레이터
Antler를 소개합니다.

재밌는 시도를 응원합니다.

2001년 고등학생 나이로 창업 길에 올랐을 때 당시에 저와 같이 무모한 시도를 하던 이들이 여전히 벤처업계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새로운 형태의 액셀러레이터인 Antler의 한국 파트너를 맡고 있는 강지호 파트너 역시 고등학교 시절 한참 어울리던 친구인데요. 이번에 새로운 개념의 액셀러레이터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해서 지원 사격합니다. 


https://www.antler.co/ko-kr/korea


Antler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벤처캐피털로 전 세계 17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400개 이상의 스타트업에 투자를 했고, 포트폴리오 스타트업들의 가치를 다 합치면 2조 원 규모가 된다고 하네요. 


Antler의 Batch 프로그램의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창업자를 개인 단위로 선발합니다. ( 팀이 없어도 됨 ) 

2. 창업 아이템이 확실하지 않아도 창업 길에 오르고 싶은 의지가 있다면 선발합니다. 

3. 공동 창업자(동업자)를 매칭해 줍니다. 

4. 초기 투자를 해 줍니다.
    ( 최대 2억 원 - 지분 10% = 졸업생들 중 제일 잘한 팀의 회사가치를 20억으로 봐준다는 이야기 ) 

5. 후속 투자를 지원해 줍니다. 

6. 배치 프로그램 합격자 1인당 300만 원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7. 사무공간을 지급합니다. 


요렇게 생긴 사람이 한국 파트너인 강지호 파트너고 숨고를 공동 창업한 뒤 지분을 Exit 하고 블록체인 관련 일을 하다가 Antler의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어드바이저로는 데일리호텔을 창업한 신재식 대표와, 타파스미디어를 창업한 김창원 대표, 몰로코를 창업한 안익진 대표, 원티드랩을 창업한 이복기 대표, 쿠키런의 배형욱 대표, 숨고를 공동 창업하고 CTO를 맡았던 김환 등이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시면 참석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lu.ma/x5utm9ua



https://blog.naver.com/antlerkorea/222672263877

https://blog.naver.com/antlerkorea/222676217607


매거진의 이전글 행사 소개 > 삼성/로지텍 화상회의 솔루션 소개 웨비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