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키스테이지 Nov 04. 2020

배움에는 끝이 없다.

국민내일배움 카드 만들기

내가 존경하는 우리 아버지께선 늘 말씀하시는 것이 있다.

배움에는 끝이 없다.

당연히 내 아버지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들어본 말일 테다.


지난 글에서 밝혔듯이 나는 무급휴직 중이다.

3일 차가 되니 매일 아침 출근 준비시간에 맞춰 일어나던 시간인 8시엔 여전히 꿈나라에 있고 

눈뜨고 일어나 좀만 뒤척거리면 금방 12시가 된다. 점심을 먹으면서 텔레비전을 보다 보면 시계는 2시 반을 가리키고 이렇게 낮시간을 소비하고 나면 또 저녁을 먹어야 한다.


안돼! 쉬는 동안 3가지 (주식, 코딩, 유튜브)를 하겠다던 그 다짐은 어디 갔나.


그래서 무급휴직 전에 알아봤던 국비교육을 찾아봤다.


출처 (자세한 내용은 본 주소를 확인하세요 ) : http://www.hrd.go.kr/hrdp/gi/pgibo/PGIBO0100T.do


웃픈 건지 다행히 월 임금이 300만 원에 도달하지도 않고 대기업에 다니지도 않으니 자격조건이 충분했다.

생각보다 고용노동부의 HRD-net의 홈페이지가 잘 되어있어 카드 신청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다.


신청 방법

1. http://www.hrd.go.kr/hrdp/ti/ptibo/PTIBO0100L.do 에 들어가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근로자 훈련과정을 검색하여 원하는 훈련기관의 수업과정에 관심 등록을 해준다 (최소 3개 과정, 관심 등록된 훈련을 반드시 받을 필요 없으며 이외의 다른 과정을 등록해도 됩니다.) 


2.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공지 이미지 아래 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안내에 따라 신청을 진행한다.

3. 발급 신청이 완료되면, 마이 서비스에 들어가 신한카드 발급 신청 링크를 찾아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거나 문자로 오는 안내 메시지에 링크를 눌러 발급 신청을 하면 완료!


여담이지만 생각보다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의 강의와 하고 싶은 공부를 제공하는 학원을 찾기란 너무 소모적인 일이었다.


그래도 다행히 집에선 대중교통으로 30분 떨어진 곳이지만 전액 무료로 코딩을 공부할 수 있는 훈련기관을 찾았고 이곳에 무난히 수업 등록을 할 수 있었다.


뭐든 무료로 혜택을 받기란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5년 안에 300만 원이란 금액을 나의 직업능력을 키우거나 취미생활을 하기 위해 지원을 해주는 정부 지원금이라니 이 정도 귀차니즘은 견딜만하고 그동안 냈던 세금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을 했다. 


안 그래도 무급으로 휴직 중인데 무료로 학원 강의도 들을 수 있으니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서글픈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가 없나 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도 어쩔 수 없이 무급휴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