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김지영 Jan 26. 2016

기술이 세상을 이롭게 변화시킨다

매거진 참여 방법

2016년 야심 차게 시작한 기술 관련 매거진이 어느새 30개가 넘는 글이 올라왔고, 구독자가 380명을 넘었으며, 함께 해주시는 작가들도 17명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최근 도움을 주시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 응원의 메시지를 주시고 또 함께 하고 싶으시다고 말씀해주셔서 신나고 힘이 납니다.


하여, 오늘은 어떻게 하면 "기술이 세상을 이롭게 변화시킨다" 매거진에 함께 참여하실 수 있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자격 조건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특별한 자격조건은 없습니다. 물론 기술 매거진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기술 관련 이야기를 주로 모아 두고 싶으나 본인이 꼭 많은 지식을 누군가에게 전달해야 한다는 부담 없이 그저 개발자로서 혹은 개발자를 꿈꾸면서 나누고 싶은 이야기들을 서로 공유하면 되는 것입니다. 아울러, 주기적으로 글을 쓰셔야 한다는 정해진 규칙은 없으며 대신 꾸준히 오랫동안 함께 해주신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듯합니다.


현재는 지인들이 아무 조건 없이 생각하는 것들 혹은 알고 있는 것들 혹은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은 것들을 올려주시고 계신데요, 추후 조금 체계가 잡히면 작가들께는 지앤선 도서를 증정하거나 지앤선 주최(혹은 협찬) 세미나에 무료 초대하는 혜택을 드리려고 합니다. 더 나아가 요청하시는 분에 한해 POD(Publish On Demand)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나 이는 차후 작가들과 협의 후 다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거진에 참여하실 수 있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가장 좋은 방법은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브런치에 작가 신청을 해주시는 것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브런치 작가 등록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아마 작가 신청 사유를 물어보았던 것으로 기억되는데, "기술이 세상을 이롭게 변화시킨다 매거진에 함께 참여하기 위해서 신청했다."라고 했는데 바로 승인되었다는 최신 제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의 청탁(???) 덕분인 듯 캬캬캬~)

2. 작가 승인이 나신 후(혹은 이미 작가 승인이 나신 분은), 매거진에 참여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참여 신청이 오면 바로바로 승인을 해드립니다만, 승인 처리가 웹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외부에 있을 때는 조금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매거진에 참여하신 후에는 글을 쓰시고 발행을 하실 때 매거진에도 등록할 수 있는 체크 버튼이 생성됩니다. 이때 매거진 등록을 체크해주시면 글이 개인 블로그와 매거진에 동시 발행됩니다. 

3. 혹시 브런치에  가입하시는 것이 너무 번거로우시고 이미 기술 블로그 등을 운영 중이시라면 참여의사만 저에게 주시면 제가 블로그의 글 중에 몇 가지 여쭤보고 매거진으로 옮겨 오도록 하겠습니다. 옮겨올 때는 제목에 "[성함] 제목"의 방식으로 기제를 하고, 본문 시작에 원본 링크를 표기하기로 하겠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참여를 하시든 함께 해주신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들이나 어린 친구들에게 선배들의 경험 하나하나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함께 해주시고, 궁금하신 점이나 다른 요청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하세요.


기술은 분명 세상을 이롭게 변화시킬 것입니다. 그 한 걸음 한 걸음을 함께 내디뎌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아두이노로 여닫이 문 만들기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