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이스블루 Aug 07. 2016

빅뱅 전시회, UO 스마트빔 빅뱅 에디션 등장

저는 최근에 빅뱅 전시회 'BICBANG10 THE EXHIBITION A TO Z'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에서 SK텔레콤 UO 스마트빔 빅뱅 에디션 등장한 것을 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SK텔레콤 초소형 빔 프로젝트 UO 스마트빔이 빅뱅 전시회 현장에서 어떤 콜라보를 나타낼지 궁금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근래에 UO 스마트빔2 아이언맨 레드 에디션 한정판을 다루어 봤던 경험이 있습니다만 UO 스마트빔 빅뱅 에디션은 처음 접해봤습니다. 국내 아이돌 그룹의 에디션이라 과연 어떤 조화를 나타낼지 흥미롭게 느껴졌어요.


우선, 빅뱅은 2006년 데뷔했던 한국 정상급 아이돌 그룹입니다. 잘 알려졌다시피 지난 10년 동안 수많은 곡을 히트하며 국내 최정상 아이돌 그룹의 위상을 지켜왔던 것은 물론 한류스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얼마 전 일본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에서 펼쳐졌던 데뷔 10주년 라이브 콘서트에서는 3일 동안 진행하면서 총 16만 5,000여 명의 관객을 운집시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데뷔한지 10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많은 인기를 누리는 중입니다. 국내에서도 여전히 인기는 견고하죠.


이번 빅뱅 전시회 행사는 빅뱅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여 새로 마련된 콘텐츠와 지난 10년 동안 멤버들의 사진이나 의상, 영상 등에 이르기까지 빅뱅과 관련된 여러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목적이 있습니다. 8월 5일부터 10월 30일까지 서울 성수동 S-FACTORY(월요일 휴관)에서 진행중입니다. S-FACTORY는 서울 성동구 연무장15길 11에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2:00~20:00(입장 마감 19:00)이며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는 10:00~20:00(입장 마감 19:00)입니다. 9월 14일부터 9월 16일까지의 추석 연휴때는 12:00~20:00(입장 마감 19:00)에 진행됩니다.


빅뱅 전시회 행사의 정확한 이름은 'BICBANG10 THE EXHIBITION A TO Z'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A부터 Z까지 빅뱅 멤버들이 직접 선택한 단어로 구성됐습니다. 멤버들이 전시회 기획과 제작 과정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빅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가보고 싶은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빅뱅 전시회 현장 모습과 더불어 SK텔레콤 UO 스마트빔 빅뱅 에디션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참고로 이 글에 언급된 빅뱅 콘텐츠는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콘텐츠의 일부임을 밝힙니다.)


S-FACTORY는 서울지하철 성수역 3번 출구에서 도보 4분이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접근성이 좋은 곳이었어요. 이곳 앞에 왔을 때 빅뱅 전시회를 알리는 홍보 이미지를 보면서 '여기서 전시회를 하는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빅뱅 전시회 'BICBANG10 THE EXHIBITION A TO Z' 티켓 가격은 일반 12,000원, 청소년 10,000원, 어린이 8,000원입니다. VIP 5기 팬클럽과 20인 이상 단체, 대학생은 2,000원 현장 할인 됩니다. 미취학 아동(만 6세 미만)은 무료입니다. 예매 티켓 수령 후 환불 불가(수령 전 수수료 공제 후 환불)이며 현장에서 재입장 불가능합니다. 빅뱅 전시회 갈 때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면 동영상 촬영 안된다고 합니다. 오직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만 할 수 있습니다.


빅뱅 전시회 콘텐츠 중에서는 'LOVE'라고 되어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빅뱅 데뷔 초였을 때 YG사옥이었던 덕양빌딩 담벼락에 남아있는 팬들의 기록을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알렸습니다. 빅뱅을 좋아하는 팬들의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빅뱅 멤버들의 고화질 사진이 전시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빅뱅 전시회 현장에서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갤럭시노트7이 아직 한국에 정식 출시되지 않았음에도 빅뱅 전시회 현장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빅뱅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로 젊은 세대에서 빅뱅을 좋아하다 보니 삼성전자의 최신형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 체험이 진행됐습니다. 관람객들은 갤럭시노트7으로 '나만의 빅뱅 콘테스트'를 통하여 빅뱅 프라이빗 선물을 제공 받을 기회를 얻게 됩니다.


빅뱅 전시회 현장을 둘러보면서 이렇게 사진찍기 좋은 공간이 있었네요. 빅뱅의 오브제들로 만들어낸 판타지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하는데 관람객 입장에서는 저절로 스마트폰 사진을 찍고 싶게 되는 충동을 느끼게 됩니다.


빅뱅 영상을 더욱 생동감 넘치게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네요.


빅뱅 멤버들이 착용했던 의류와 신발들을 전시회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지난 10년 동안 수많은 옷, 신발과 함께하며 한국과 세계를 빛냈습니다.



빅뱅 음악을 듣거나 빅뱅 영상을 VR 기기로 시청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이곳이 빅뱅 관련 콘텐츠를 단순히 접하는 곳이 아닌 빅뱅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을 두루 접하면서 빅뱅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도록 콘셉트가 꾸며진 것을 확인했습니다. 빅뱅 전시회 관람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그동안 빅뱅 좋아했던 때를 회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만끽하기 좋습니다. 그야말로 최고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빅뱅 전시회 현장은 1층에서 관람을 마칠 때 2층에서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2층에는 SK텔레콤 'UO Smart Beam X BIGBANG10' 공간이 있었습니다. SK텔레콤은 빅뱅 전시회 현장에 부스를 마련하여 UO 스마트빔 빅뱅 에디션을 알렸습니다. 이곳에서는 SK텔레콤 독점으로 <BIGBANG MADE> 미공개 인터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UO 스마트빔 빅뱅 에디션을 통해서 말입니다.



SK텔레콤 부스에는 UO 스마트빔2 빅뱅10 에디션,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빅뱅10 에디션, UO 큐브 스피커 S 빅뱅10 에디션이 있었습니다. 3개의 기기 모두 빅뱅 데뷔 10주년 기념로고가 새겨졌습니다.


UO 스마트빔2 빅뱅10 에디션에서는 빅뱅 데뷔 10주년 기념로고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UO 스마트빔2에서 로고가 새롭게 도입되었죠. 만약 이 제품을 구입하는 사람이라면 언젠가 '내가 빅뱅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회에서 UO 스마트빔2 빅뱅10 에디션 구입했구나'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UO 스마트빔2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저장된 동영상을 더욱 크게 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4.6cm, 120g의 초소형 큐브 디자인으로서 충분한 소장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UO 스마트빔2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렇습니다.


[관련 글] UO 스마트빔2 후기, iOS 아이패드 활용했더니?


현장에서는 각 기기에 대한 안내판이 중국어로 새겨졌습니다.(한국어로 된 안내판도 있습니다.) 중국에서 방문한 팬이 이곳에서 UO 스마트빔2 같은 기기를 구매할 수도 있으니까요. 실제로 이곳 스태프들 중에는 통역하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빅뱅 전시회 현장에 외국인 관람객이 들어오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빅뱅10 에디션에도 빅뱅 데뷔 10주년 기념로고가 있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측면에는 빅뱅 다섯 멤버를 상징하는 빅뱅 5선이 적용된 디자인이 있었습니다.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빅뱅10 에디션은 200루멘 밝기, 150,000:1 명암비, 100인치 HD급 화질로 선명한 영상을 볼 수 있는 기기입니다.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빅뱅10 에디션으로 빅뱅 영상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기기를 통해 영상이 어떻게 크게 나오면서 얼마나 선명하게 나오는지 확인하기 좋았죠.


빅뱅 전시회 SK텔레콤 부스를 찾았던 팬들은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빅뱅10 에디션으로 전해지는 <BIGBANG MADE> 미공개 인터뷰 영상을 보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워낙 미공개 인터뷰 영상이라서 그런지 계속 지켜보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어두운 분위기에서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빅뱅10 에디션을 통해 볼 수 있는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환경을 꾸며 놓은 것도 인상 깊었습니다. UO 스마트빔 레이저 NX 빅뱅10 에디션을 실생활에서 이용하면 집이나 사무실 회의 공간이 어두울 때 이렇게 쓸 수 있다는 것을 익힐 수 있습니다.


UO 큐브 스피커 S 빅뱅10 에디션은 16시간 재생의 충전 배터리 내장되었으며 6W의 놀라운 음질을 나타냅니다. 빅뱅 영상에서 전해지는 소리를 해당 기기를 통해서 들었는데 음질이 뚜렷하게 좋더군요.


각 기기의 구성품인 빅뱅 포토카드도 볼 수 있었습니다. 빅뱅 사진을 작은 크기의 포토카드로 구성된 것이 멋있게 보이네요. 이렇게 빅뱅 전시회 SK텔레콤 부스에서는 UO 스마트빔 빅뱅 에디션을 통해 빅뱅의 생생한 멋을 느끼는 것과 동시에 기기에 있는 로고를 통해서 제품의 매력을 접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곳을 방문할 의사가 있는 빅뱅팬 중에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동영상을 크게 보고 싶거나 또는 새로운 스피커를 구입하고 싶다면 빅뱅 전시회에 있는 SK텔레콤 부스에서 해당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서울 성수동 S-FACTORY에서 펼쳐지는 빅뱅 전시회 'BICBANG10 THE EXHIBITION A TO Z'는 빅뱅에 대한 풍부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유익한 행사입니다. 그동안 빅뱅을 좋아했던 사람들에게는 뜻깊은 전시회로 여기기 쉽습니다. 여유 시간을 즐겁게 보내고 싶어하는 빅뱅팬에게 매력적인 곳입니다. S-FACTORY는 성수역과 가깝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갤럭시노트7 후기, 직접 살펴본 첫인상 어땠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