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스마트폰 하는 모습 보여주기만 해도...?

by 박세니
original.jpg



모든 인간은 지능이 뛰어나고 집중하는 본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재적인 중독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인정받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도 어떤 면에서는 중독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들보다 자신의 전문 분야에 더욱 집중해서 한 우물을 팠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을 전문가라고 하는 겁니다.


전문가가 중독되어 있는 그 분야는 남들한테도 가치가 있었기 때문에 인정받게 되고 집중을 유발할 수 있는 생산적인 활동으로 이어져서 우리는 그들을 중독자가 아닌 전문가라고 부르는 거죠.



저 역시도 제가 지금까지 만난 사람들 중 누구보다 심리학과 철학에 완전히 빠져 있고 책 중독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제 일인 강의에 중독돼 있기도 하죠. 하지만 어떤 누구도 저를 중독자라고 여기진 않습니다.



어릴 적부터 많은 사람들을 탐구하면서 인간에 대한 양가감정을 느껴 왔습니다. 이순신 장군님 같은 위대한 영웅들도 많은 반면 멀쩡하다가도 술만 마시면 돌변하는 분들, 담배 중독으로 결국 돌아가신 분들, 마약중독으로 자기 파괴적으로 돌변하는 분들도 많이 봐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단 한 번 밖에 없는 짧은 인생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것을 제대로 공부해서 그걸 모르고 있는 사람들과 무가치한 것에 빠져서 중독돼 있는 사람들을 도와야겠다는 결심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뇌과학에 대한 공부도 열심히 했습니다. 그리고 잠재의식을 통제하는 적절한 도구로 최면을 공부하게 됐습니다.


20210722145556.png



21살에는 남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서 여러 심리적 문제를 해결해 주기도 했습니다. 그때 만났던 분들 모두 잠재의식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통제력을 제대로 갖추지 못해 여러 심인성 증상들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중 몇몇은 최면을 통해 여러 증상이 크게 완화되거나 해소됐습니다. 그 과정 속에서 돈뿐만 아니라 감사, 기쁨, 찬사 같은 것들을 받으면서 물질 그 이상의 더 큰 가치를 얻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푹 빠져사는 아이들이 많죠. 미래의 인재로 성장해야 될 아이들이 그저 스마트폰에 빠져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 정말로 마음이 아픕니다. 저 아이의 부모는 왜 스마트폰의 유해성을 모르고 무책임하게 아직 통제력이 부족한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쥐여줬을까 하는 원망을 하기도 했습니다.



많은 아이들은 부모가 스마트폰에 정신이 완전히 빠져 있는 것을 목격할 때 비로소 디지털 세상에 빠져들게 됩니다. 즉 부모가 부모 노릇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을 아이가 인지했을 때 디지털 세상에 중독된다는 겁니다.



분명 아이는 엄마, 아빠와 같이 사랑을 느끼면서 놀고 싶었을 겁니다. 근데 항상 스마트폰에 정신을 뺏겨서 자신을 상대하고 있는 부모를 보면서 어느새 부모들과 같은 행동을 하게 된 거죠. 일종의 포기를 하게 된 것입니다.



20210722152130.png



어린 자녀를 둔 부모는 자신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보는 것이 얼마나 자녀한테 해로운 것인지 제대로 깨달아야만 합니다. 신생아들은 본능적으로 부모의 시선을 계속 쫓는다고 합니다. 어린아이들은 노는 동안에도 보호자의 주의가 산만하거나 시선이 자꾸 스마트폰으로 향하면 부모를 따라 주의 집중을 스마트폰에 뺏기게 되고 발달해야 되는 것들이 온전히 발달되지 못하는 부정적인 영향을 받게 됩니다.



어린아이들에게 부모는 신입니다. 여러분은 어린아이들한테 그런 작용을 하고 있는 분입니다. 어린아이들은 당연히 무비판적으로 여러분을 흉내 낼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이 자식에게는 신과 같은 강력한 존재라는 걸 계속 인지하고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로 가치 있고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계속 의식적으로 생각하시면서 자녀를 대하시고 더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셔야지만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이 더욱더 멋지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tntwk5815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

https://me2.do/IFSbr97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시기, 질투! 부정적인 감정을 현명하게 활용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