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시작되고 기다렸던 여름 휴가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제주도는 매년 여름 휴가 단골 여행지로 청량한 풍경과 에메랄드 빛깔의 바다가 아름다운 곳인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여름 제주 여행시 빠질 수 없는 제주 물놀이 스팟 그 중 도민들이 더 많이 찾는 물놀이 명소들만 골라 소개하려합니다. 올 여름 역대급 폭염! 제주도 바다로 뛰어 들어보면 어떨까요?
월령포구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월령포구는 수심이 깊어 물놀이부터 다이빙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제주 물놀이 명소입니다. 특히 월령포구는 바위가 넓게 펼쳐져 있고 다양한 물고기가 풍부해 스노클링에도 최적화된 포인트로 평가받고 있어요.
또 월령포구는 애견 동반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반려견과 함께 제주 바다를 즐기기에도 딱이에요. 뿐만아니라 공영주차장과 갓길 주차도 여유로워 접근성도 매우 좋고, 산책로와 연계되어 있어 걷기에도 좋아 여름철 제주 여행 필수 코스로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태웃개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태웃개는 용천수와 바닷물이 자연스럽게 만나는 천연수영장으로, 여름철 시원한 물놀이를 원하는 여행자들에게 사랑받는 제주 물놀이 스팟입니다.
특히 물이 맑고 스노클링하기에도 좋다는 후기가 많으며 용천수 풀장이 따로 마련돼 있어 아이들도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가족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제주 물놀이 스팟 중 한 곳입니다.
또 공중 화장실과 쉼터, 잔디밭 등 편의시설도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다이빙 금지된 곳이니 다이빙은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용담포구
제주시 용담3동에 위치한 용담포구는 공항과 가까운 이 포인트는 관광객보다 현지인들이 더 많이 찾는 제주 물놀이 명소입니다.
특히 공항 근처에 위치해 있어 비행기를 머리 위로 바라보며 다이빙하는 특별한 경험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고, 야경과 함께하는 야간 다이빙 장소로도 인기예요.
주차는 용담 레포츠공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며, 물놀이 후 인근에서 저녁 식사를 하거나 공항으로 바로 이동하기에도 최적입니다.
판포포구
제주시 한경면에 위치한 판포포구는 수심이 깊지 않아 초보자나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하기 좋은 장소예요. 특히 물이 맑아 스노클링을 즐길 수도 있는 제주 물놀이 명소입니다.
블로그 리뷰에 따르면 물놀이 용품 현장 대여가 가능하며, 튜브나 오리발 등을 빌려서 즉석에서 즐기기에도 좋아요. 다만 탈의실은 따로 없고, 주차 공간은 협소한 편이라 근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갓길에 주차해야 한다는 점은 미리 감안해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