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신록과 짜릿함이 만나는 마장호수 출렁다리"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경기도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220m 길이의 현수교를 따라 호수 위를 직접 걸으며 스릴과 청량한 자연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명소예요.


5월의 신록이 가득한 이곳은 산책로, 수상레저, 전망대 카페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풍성하고, 인근에는 가족·연인과 함께 둘러볼 만한 명소들도 많아요.


오늘은 마장호수 출렁다리, 호수 위를 걷는 짜릿함과 5월 신록이 어우러진 파주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에 위치해 있으며, 길이 220m, 폭 1.5m의 현수교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요. 성인 1,280명이 동시에 건널 수 있을 만큼 견고하게 만들어졌고, 돌풍과 지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안전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다리 중간에는 방탄유리 구간이 설치되어 있어 발밑으로 호수를 내려다보는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느끼는 스릴은 방문객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들다가, 동시에 호수와 주변 산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와 감탄을 자아내곤 합니다.



출렁다리는 사람이 지날 때마다 약간씩 흔들리는 느낌이 있어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재미도 느낄 수 있어요. 하절기(3월~10월)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9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고,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장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어 접근성이 좋아요.


호수 둘레길과 수변 산책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마장호수는 출렁다리뿐만 아니라 3.6~4.5km에 달하는 둘레길과 수변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산책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5월에는 연두색, 초록색 등 다양한 신록이 호수를 둘러싸고 있어 걷는 내내 청량함이 느껴져요.



둘레길을 따라 걷다 보면 팔각정, 전망대 카페, 포토존 등 다양한 쉼터와 볼거리가 이어집니다. 호수와 숲이 어우러진 풍경을 바라보며 천천히 산책을 즐기다가, 곳곳에 마련된 벤치에서 잠시 쉬어가기에도 좋습니다.


산책로 일부 구간에서는 수상스포츠(카누, 카약, 수상자전거) 체험도 가능해서, 물 위에서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산책을 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여행객들이 많아요.


전망대 카페와 포토존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마장호수 출렁다리 입구와 둘레길 중간에는 호수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 카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시원한 호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카페 외에도 액자형 포토존, 팔각정 등 다양한 포인트가 있어, 인증샷을 남기기에도 제격입니다. 5월의 햇살 아래에서 초록 잎과 푸른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다 보면, 도심에서 느끼기 힘든 청량함이 절로 느껴집니다.


주변에는 캠핑장, 식물원 카페 등도 있어, 하루 종일 여유롭게 머물며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차와 교통, 방문 팁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마장호수 출렁다리에는 540여 대의 차량이 주차 가능한 대형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주차요금은 1일 기준 2,000원이며, 입장료는 따로 없습니다.



지하철 3호선 대화역이나 경의중앙선 금촌역에서 버스를 이용해 접근할 수 있고,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 365’로 네비게이션을 설정하면 됩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방문객이 많아 오전 일찍 방문하면 더 여유롭게 둘레길과 출렁다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다리 위에서는 뛰거나 케이블을 흔드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며, 휠체어 이용 관광객은 다리 통행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


keyword
작가의 이전글"5월의 자연을 만나는 양평 두물머리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