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톡톡 Mar 15. 2024

논산 가볼만한 곳 BEST 5 + 논산 이색 숙소 추천

유명한 것들이 한가득 논산 놀거리 여행코스

논산 가볼만한 곳 BEST 5 / @mmmn_dyun

대한민국의 남성들이라면 꼭 들어봤을 논산은, 사실 군인들의 성지가 아닌 여행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유명한 것들이 은근히 많아, 놀거리를 찾아 여행을 떠나기 매우 좋은 곳이 충청남도 논산입니다.

특히 국내 순위권 안에 드는 절경을 가진 탑정호와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된듯한 경험이 가능한 선샤인 스튜디오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온르 여행톡톡에서는 논산 가볼만한 곳 BEST 5와 논산에서 하루를 머물다가게되면 이용하기 좋은 이색숙소 3곳을 추천해 드리려고하는데요. 숨은 명소도 많고 잘 알려진 여행지도 많은 논산으로 이번주말 한번 떠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논산 가볼만한 곳 BEST 5

- 가볼만한 곳 -
1. 탑정호
2. 선샤인 스튜디오
3. 강경 미내다리
4. 옥녀봉
5. 온빛자연휴양림

- 이색 숙소 추천 -
1. 테하스랜드
2. 스테이인터뷰 강경점
3. 소담 펜션


 가볼만한 곳
1. 탑정호
논산 가볼만한 곳 BEST 5 / 온라인 커뮤니티
탑정호
✔ 논산시 부적면 신풍리 769
✔ 연중무휴
✅ 연락처 : 041-746-6645

오늘 소개해드릴 논산 가볼만한 곳 첫 번째는 탑정호입니다. 탑정호는 충남에서 두번째로 넓은 호수로 특히 노을이 아름답게 떨어지는 경치가 아름다운 명소인데요.

탑정호의 위치한 출렁다리는 동양에서 가장 길다고 할정도로 하는데, 이 출렁다리에 가기위해서는 탑정호의 둘레길이자 데크길을 먼저 조금 걸어야합니다.

탑정호의 산책로는 계절마다 옷을 갈아입으며 특색있는 모습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언제 방문해도 호수의 경치가 매우 아름다워 눈이 호강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죠.

탑정호에는 출렁다리와 둘레길외에도 탑정호수변 생태공원 등 근교에 즐길만한 것들이 은근히 있는데요. 논산 여행코스를 계획한다면 탑정호만큼은 꼭 넣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선샤인 스튜디오
논산 가볼만한 곳 BEST 5 / 온라인 커뮤니티
선샤인 스튜디오
✔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90
✔ 매일 10:00 ~ 18:00 (매주 수요일 휴무)
✅ 입장료 : 성인 10,000원 / 청소년 8,000원 / 소인 6,000원
✅ 연락처 : 1811-7057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미스터선샤인의 촬영 세트장인 선샤인 스튜디오는, 논산 가볼만한 곳들 중에서 가장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특히 한류의 열풍이 돌면서 미스터선샤인을 본 외국인들이 꼭 방문하는 명소 중 한곳이라고 합니다.

미스터 선샤인의 배경인 20세기 초반의 서울의 모습을 그대로 재연해 두어, 드라마 촬영이 끝난 후에는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드라마를 보지 않았어도 옛 서울의 모습을 그대로 느끼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데, 개화시기의 양복인 경성의복을 입고 거리를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인기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실제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유진초이의 집무실이나, 글로리호텔 등 다양한 공간을 그대로 두어 사람들이 직접 드라마의 모습을 재연할 수 있도록 해두었는데요. 미스터선샤인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방문해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어보시길 바랍니다.  

3. 강경 미내다리
논산 가볼만한 곳 BEST 5 / 온라인 커뮤니티
강경 미내다리
✔ 논산시 채운면 삼거리 미내다리
✔ 연중무휴

조선시대 시절 서해바다로 가는 강경천을 지나기 위해 건설된 강경 미내다리는, 일제강점기때 수로 정비에 따라 물길이 바뀌며 현재는 땅이 온전히 드러난 채 다리만 남아있는 쓸쓸한 느낌의 문화유적인데요.

고즈넉한 분위기의 유서깊은 이 다리는 옛날 숨은 명소로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곳이었지만, 지금은 SNS사진 명소로 인기가 많아지며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인기 명소가 되었습니다.

특히 다리 아래 평지에 카메라를 다리를 보도록 설치해 두고, 다리위에 앉아 하늘을 보고 있는 포즈가 인기라고 하는데요.

날씨가 맑은 날에는 교각 위에서 보이는 강경천이 태양빛을 반사하며 아름다운 물색을 만들어내는데요. 수수하면서도 고즈넉한 분위기를 한번 알기 시작하면, 다음해에 또 방문하게 되는 명소입니다.  

4. 옥녀봉
논산 가볼만한 곳 BEST 5 / 온라인 커뮤니티
옥녀봉
✔ 논산시 강경읍 북옥리 114-3
✔ 연중무휴

옥녀봉은 논산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다고해, 해가 질 시간이면 평일에도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선다고 하는데요.

금강과 논산천이 합류하는 한적한 시골마을에 자리하는 옥녀봉은, 주변 분위기가 매우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며 일상속 스트레스를 잊고 느긋함을 찾게 해주는데요.

옥녀봉 정자에 앉아 주변을 둘러보면 금강 너머 논산평야가 한눈에 들어오는데, 마치 한폭의 그림을 보는듯한 매력적인 경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일몰을 보고 싶다면, 논산 시내에서 조금 멀리 떨어져 있으니 일몰시간 한시간 전에는 미리 출발해 자리를 잡고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온빛자연휴양림
논산 가볼만한 곳 BEST 5 / @mmmn_dyun
온빛자연휴양림
✔ 논산시 벌곡면 황룡재로 480-113
✔ 연중무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논산 가볼만한 곳은 온빛자연휴양림인데요. 메타세콰이아 숲과 호수가 어우러진, 마치 외국의 명소를 보는듯한 이국적인 풍경을 가진 여행지입니다.

이곳은 국가가 관리하는 휴양림이 아닌 개인 소유지이기때문에 편의시설이 없지만,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개방하며 누구나 방문해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힐링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10분만 걸어가면 아름다운 숲과 호수, 폭포가 모두 어우러진 그림같은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SNS에서는 이곳에서 사진을 안 찍었다면 논산에 갔다고 할 수 없다라는 불문률이 생겼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다른 휴양림에 비해 규모가 크지는 않은 만큼 1시간 반이면 온빛자연휴양림을 모두 돌아볼 수 있는데요. 산책하듯 거닐며 힐링을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색 숙소 추천
1. 테하스랜드
논산 이색 숙소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테하스랜드
✔ 논산시 연무읍 득안대로 835-24
✅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 숙박비 118,000원 부터

최근 캠핑이 유행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캠핑은 하고싶지만 아무런 장비도 없고, 화장실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테하스랜드에서 글램핑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테하스랜드에는 잔디밭이 둘러져 있고 감성가득한 글램핑텐트가 준비되어있어, 불멍을 하며 힐링을 즐기기 매우 좋은데요. 옷장이나 티비가 설치되어 텐트에서 호텔감성까지 느낄 수 있을 뿐더러, 화장실까지 깨끗해 더더욱 추천드리는 숙소입니다.

여름에는 테하스랜드 중앙에 위치한 수영장도 오픈을 하며 더더욱 휴양지느낌을 낼 수 있는데요. 바베큐 숯을 신청하면 사장님이 적접 불을 붙여주시니 꼭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꼭 해야하는 불멍을 즐길 수 있고, 매점에도 있을건 다있어서 정말 빈손으로 방문해도 캠핑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숙소입니다.  

2. 스테이인터뷰 강경점
논산 이색 숙소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스테이인터뷰 강경점
✔ 논산시 강경읍 계백로167번길 50
✅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 숙박비 : 180,000원 부터

이전에 소개해드린 선샤인 스튜디오에서 차로 1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옛 경성느낌의 숙소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곳이 과거로 회기한듯한 느낌을 가져다주는 숙소 스테이인터뷰 강경점입니다.

이곳에 방문하게되면 커피하우스에서 체크인을 하고 방을 안내해주는데요. 숙소 이용자들에게는 커피를 무료로 주시므로 꼭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곳의 룸은 동양식 방과 서양식 방으로 나누어져있는데요. 두곳 모두 영화세트장을 보는듯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므로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카페뿐 만아니라 다양한 시설을 보유중인데요. 특히 돈까스집은 꼭 방문해 보시라고 추천드릴만큼 맛있으니 함께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3. 소담 펜션
논산 이색 숙소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소담 펜션
✔ 논산시 연무읍 황화로310번길 15
✅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 숙박비 110,000원 부터

소담 펜션은 넓은 마당에 멀리 보이는 들판과 산들이 한눈에 보이는 뷰로 인기가 많은 숙소인데요. 특히 봄에는 초록초록한 주변 풍경으로 인해 아름다운 경치를 가진 곳입니다.

공기가 좋고 밤에 들리는 풀벌레 소리와 함께 힐링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드리는 시골 감성의 펜션인데, 조용하게 숲속에서 쉰다는 느낌으로 방문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대신 이곳은 단점이 있는데, 산 근처인 만큼 여름이면 벌레가 조금 많은 편이고 건물이 노후화 되어있다는 점인데요.

그 단점들만 제외하면 매우 만족스러운 숙소가 되어줄 것입니다. 또한 아침에는 조금 일찍 일어나 맑은 새벽공기와 함께 잔디밭에서 티타임을 가져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에어비앤비에서 선정한 최고의 숙소 BEST 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