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여행지 BEST 4: 도착하자마자 감탄하는 이유

by 여행톡톡
temp.jpg 투어비스 / NOL 인터파크

매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 아무리 에어컨을 틀어도 식지 않는 몸과 마음의 온도에 지칠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땐 진짜 시원한 곳으로 떠나야 진정한 휴가의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단순한 피서지가 아닌, 도착한 순간부터 쾌적함이 피부로 느껴지는 해외 여행지들이 있습니다.


이색적인 풍경은 물론이고, 현지의 기후 자체가 시원하거나 건조해 한국보다 훨씬 편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곳들이 세계 곳곳에 존재하는데요. 단순한 피서지가 아닌, 도착한 순간부터 쾌적함이 피부로 느껴지는 해외 여행지들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도착하자마자 시원함에 감탄하게 되는 인기 많은 해외 여름 여행지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필리핀 세부

temp.jpg 마이리얼트립

필리핀의 대표 휴양지 세부는 열대 지방에 위치해 있음에도 여름철 여행지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그 이유 중 하나는 예상외로 시원한 바닷바람과 낮은 습도 덕분에 체감 더위가 한국보다 훨씬 덜하다는 점입니다.


특히 리조트 지역이나 바다 근처에서는 하루 종일 바람이 불어와, 야외 수영장이나 비치에서도 쾌적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해가 강하지만, 탁 트인 풍경 속에서 느껴지는 시원함 덕에 ‘더위 피서’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어울립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숙소가 바람길을 고려해 설계되어 있어 실내 체류도 한결 편안합니다.


다이빙, 스노클링, 호핑투어 등 바다 중심 액티비티를 여유롭게 즐기기에 완벽한 여름 피서지입니다. 강렬한 태양과 함께 시원한 바람을 느끼고 싶다면 세부만 한 곳도 없을 것입니다.



2. 몽골 고비사막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몽골의 고비사막은 여름철에도 열기가 덜한 독특한 기후를 자랑하는데요. 넓게 펼쳐진 평야와 하늘, 그리고 바람이 만들어내는 건조한 환경은 한국의 습한 무더위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줍니다.


낮에는 햇볕이 강하지만 습도가 낮아 땀이 거의 나지 않고, 해가 지는 순간부터는 공기가 급격히 차가워지는 것이 특징인데요. 밤이 되면 오히려 긴팔이 필요할 만큼 기온이 내려가며, 사막 특유의 고요함과 서늘함 속에서 쉴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 밤하늘의 별빛은 고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장관 중 하나입니다.


한여름에도 자연 속에서 호흡하며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고비사막은, 색다른 피서를 원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3. 일본 홋카이도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일본 최북단에 위치한 홋카이도는 여름에도 한낮 기온이 비교적 낮고, 습도가 적어 ‘체감 기온’이 매우 쾌적한 지역인데요. 푸르른 들판과 라벤더 밭, 맑은 호수가 어우러진 풍경은 보는 것만으로도 청량감을 줍니다.


홋카이도의 여름 평균 기온은 약 25도 안팎으로, 서울보다 한참 낮은 수준인데요. 후라노, 삿포로, 오타루 등 주요 도시 모두 밤에는 선선한 바람이 불고 에어컨 없이도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걷기 좋은 기후 덕분에 아웃도어 중심 여행을 계획하기에도 알맞습니다.


맛있는 식도락 여행과 함께 시원한 자연까지 함께 느낄 수 있는 홋카이도는, 여름에도 절대 덥지 않은 여행을 원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선택입니다.



4. 핀란드 로바니에미

temp.jpg 투어비스

핀란드 북부의 로바니에미는 북극권에 가까운 도시로, 한여름에도 서늘한 공기가 가득한 이색 피서지인데요. 백야 현상으로 해가 길게 이어지지만, 기온은 낮아 여름임을 잊게 만드는 기분 좋은 청량함이 특징입니다.


7월과 8월에도 평균 기온이 18도 내외로 유지되며,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탈 때 땀이 나지 않아 매우 쾌적한데요. 또한 숲과 호수가 많은 지역적 특성 덕분에 공기가 맑고 시원해, 머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장소입니다. 캠핑이나 산책, 사우나 체험과도 잘 어울리는 여름 여행지입니다.


무더위를 피해 북쪽으로 향하고 싶다면 로바니에미는 가장 정답에 가까운 도시입니다. 여름에도 바람이 살결을 감싸는 듯한 이곳에서, 진짜 시원한 하루를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s://tourtoctoc.com/news/articleView.html?idxno=10046


keyword
작가의 이전글"숨은 보물, 제주 물 맑은 스노클링 명소 TOP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