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건축물, 디지털로 변모! 전북 미디어아트 야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전북특별자치도가 선정한 '2025 전북 야행명소 10선' 중에서도 미디어아트와 빛의 연출이 돋보이는 야간 포토존들이 20대 여행객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어요.


군산의 국가유산미디어아트부터 무주의 별빛다리까지, 첨단 기술과 지역 문화유산이 만나 탄생한 환상적인 야간 명소들은 인스타그램 감성을 제대로 자극하는 완벽한 배경을 선사합니다.



각 지역마다 독특한 콘셉트로 준비된 이색적인 야간 체험을 통해 낮과는 완전히 다른 전북의 매력을 만나보세요.


군산 근대문화유산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군산의 구 군산세관 본관을 비롯한 근대문화유산 일대에서 진행되는 '국가유산미디어아트'는 역사적 건축물과 최신 디지털 기술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독창적인 야간 포토존입니다.


8월 8일부터 30일까지 군산 내항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신비로운 시간 여행을 체험할 수 있게 해줘요.



100년 전 건축물의 벽면에 투사되는 생생한 영상 콘텐츠는 군산의 역사와 이야기를 현대적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해 선보입니다.


특히 야간에만 공개되는 특별한 콘텐츠를 따라 걸으며 관람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단순한 구경이 아닌 몰입감 넘치는 문화 체험이 가능해요.


무주 남대천 별빛다리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무주군 남대천 일대에 조성된 별빛다리는 미디어아트와 자연 경관이 어우러진 전북의 대표적 야간 명소로 자리잡았습니다.


한풍루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새로운 야간 경관은 무주의 청정 자연 속에서 첨단 기술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빛의 향연을 선사해요.



다리 위에서 내려다보는 남대천의 물줄기와 함께 펼쳐지는 미디어 연출은 마치 별이 흐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순창 강천산 군립공원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순창 강천산 군립공원에서는 자연과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산림형 야경 콘텐츠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울창한 숲속에서 펼쳐지는 미디어쇼는 나무와 바위, 계곡을 배경으로 한 입체적인 빛의 공간을 연출하며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하고 있어요.



산속 깊은 곳에서 만나는 예상치 못한 하이테크 연출은 마치 신비로운 요정의 숲에 들어온 듯한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정읍사 달빛사랑숲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정읍의 '달빛사랑숲'은 천년 전 백제가요 '정읍사'의 애절한 정서를 현대적 감성으로 풀어낸 독창적인 야간 명소입니다.


백제시대부터 전해져 내려온 우리나라 최초의 서정 가요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조성된 이 공간에서는 감성적인 조명 연출과 다양한 야간 프로그램이 펼쳐져요.



달빛 아래 펼쳐지는 로맨틱한 분위기는 커플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으며, 전통 문화의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이 더해져 단순한 포토존을 넘어선 문화적 감동을 제공합니다.


https://tourtoctoc.com/news/articleView.html?idxno=10173


keyword
작가의 이전글"숨겨진 낙원의 발견: 꼭 가봐야 할 해외 해변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