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딧불이 체험과 함께하는 청정 계곡 캠핑”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경상북도 영양군 수비면에 자리한 수하계곡은 사계절 내내 깨끗한 자연환경과 넓은 물길, 체험과 캠핑 인프라가 어우러진 계곡입니다.



9월에는 한여름의 붐비는 시기를 지나, 산책과 자연체험에 집중하기 좋은 시기이기도 해요.


이번 기사에서는 수하계곡의 대표적 매력 4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계곡의 진짜 모습을 알아두시고 방문해 보세요.


넓은 폭과 맑은 계곡물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수하계곡은 폭이 넓고 화강암 바닥을 따라 물이 흐르고 있어 어디서든 쉬어가기 좋은 곳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장수포천 상류를 따라 20여 km에 걸쳐 자연스레 이어지며, 투명한 계곡물이 언제나 유지되고 있답니다.


물놀이, 산책, 피크닉에 모두 적합하고, 9월에도 수량이 유지되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방문하기 좋은 자연환경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생태·자연체험공원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계곡 입구에는 영양군이 조성한 생태공원과 생태숲이 있습니다.



수생식물 관찰장, 반딧불이 광장, 음지식물원 등 자연 학습과 산책을 병행하며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어요.


반딧불이 관찰이 가능한 천연의 환경이 유지되고 있다는 점 역시 차별화된 매력입니다.


반딧불이와 별 관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수하계곡 인근은 국내 최초의 국제밤하늘보호공원 지정지이기도 합니다.



맑은 날 밤에는 계곡, 생태공원, 반딧불이생태학교, 천문대에서 별과 반딧불이 관찰이 가능합니다.


8~9월에는 반딧불이 축제 및 별 관측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어서 밤에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요.


소나무숲, 폭포, 산책로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계곡 주변에는 울창한 소나무숲과 자갈밭, 크고 작은 폭포, 편하게 쉬어갈 수 있는 휴게시설까지 고루 갖춰져 있습니다.



계단이 설치되어 있는 구간과 평평한 길, 옥색 물빛이 드러나는 바위밭 등 계절별로 각기 다른 자연 풍경도 만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계곡물의 깊이가 적당해 남녀노소 안전하게 물놀이, 트레킹을 즐길 수 있고, 캠핑장과 주차장 등 이용 편의시설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https://tourtoctoc.com/news/articleView.html?idxno=10609


keyword
작가의 이전글"강남 영동대로, K-POP 콘서트와 미식의 즐거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