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지가 어디는 매번 설레이는 열차 여행. 그 중 환상적인 풍경과 이색 경험을 이 가득한 관광열차는 특별한 재미는 물론 추억도 쌓기 좋은데요. 요즘처럼 쌀쌀해진 날씨에는 따뜻한 실내에서 흘러가는 풍경을 보기만 해도 힐링이 가득합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국내 관광열차 4선을 소개합니다. 빼어난 풍경과 연말 크리스마스 특별 열차 그리고 온돌실이 있는 열차까지 이색 열차들이 가득하니 서둘러 예약해 보시길 바랍니다.
동해산타열차
- 노선 강릉 ↔ 분천
- 운행 일정: 주 5일 운행 (목요일~월요일), 화, 수요일 운휴
- 구간에 따라 요금 차등
창 밖으로 동해안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감상하며 열차 내에서는 산타 테마로 꾸며져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동해산타열차입니다. 강릉역에서 출발하는산타 테마로 꾸며진 열차 내부를 탐방하며 사진을 찍는 재미도 있습니다.
동해산타열차는 분천역에 하차하여 산타마을을 방문하기도 좋고, 해돋이 명소인 정동진도 정차해 신년 여행시 이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또 3호차에는가족석 및 커플석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커플 여행으로도 제격입니다. 인기 열차이므로 최소 2주 전 예약을 권장하며 동해안의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하려면 창가 좌석인 'C'열과 'D'열을 추천드립니다.
서해금빛열차
- 노선 용산 ↔ 익산
- 운행 일정: 주 5일 운행 (목요일~월요일), 화, 수요일 운휴
- 구간에 따라 요금 차등
세계 최초로 한옥식 온돌마루 좌석을 갖춘 서해금빛열차입니다. 서해금빛열차의 온돌마루실은 뜨끈한 온돌로 특히 겨울철에 따뜻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관광열차입니다.
또 창밖으로는 서해안의 낙조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온돌마루 좌석에 누워서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어 부모님과 함께하는 효도 여행에 안성맞춤입니다.
서해금빛열차 온돌마루실은 최대 6인까지 이용 가능하며 예약 시 좌석 선택 단계에서 '온돌마루실'을 선택해야 하셔야합니다.
서해금빛열차 이용시 군산역에서는 근대문화유산 거리, 익산역에서는 미륵사지, 익산 쌍릉 등 역사적인 명소를 둘러볼 수 있으니 하차 후 관광까지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백두대간 협곡열차
- 노선 영주 ↔ 철암
- 운행 일정: 주 5일 운행 (목요일~월요일), 화, 수요일 운휴 | 하루 4회 운행
- 구간에 따라 요금 차등
경상북도 영주에서 강원도 철암까지 백두대간의 협곡을 따라 운행하는 백두대간 협곡열차입니다. 백두대간 협곡열차 특히 창문이 크게 설계되으며 시속 30km로 천천히 이동하여 협곡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창 밖으로 향하는 의자와 독특한 열차 디자인으로 이국적이도 해 인기있는 열차입니다.
백두대간 협곡열차에서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받을 수 있어 여행의 재미를 더해주며 분천역의 산타마을, 승부역의 낙동강 세평하늘길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열차 여행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단, 열차 내 화장실이 없으므로 탑승 전에 미리 이용하셔야합니다.
정선아리랑열차
- 노선 청량리 ↔ 아우라지
-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정선 5일장이 열리는 날(2일, 7일, 12일, 17일, 22일, 27일)에 운행
최근 운행이 재개된 정선 아리랑열차는 정선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아리랑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열차입니다. 특히 제천과 민둥산, 전성 오일장등 이색적이고 특색인 관광지를 경유해 4계절 인기 있는 관광열차입니다.
정선아리랑열차는 1호차부터 4호차까지 다양한 테마의 객실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것 선택해 예약하시면 좋습니다. 1호차 및 4호차는 일반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어 각 호차 끝 전망칸에서는 탁 트인 창밖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호차 및 3호차는 마주보는 좌석과 측면을 향한 좌석이 혼합되어 있어 가족, 연인, 친구 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정선아리랑열차는 운행 횟수가 제한되어 있으므로 최소 1개월 전 예약을 권장드립니다. 매일 오전 7시에 예약이 오픈되므로 원하는 날짜에 맞춰 빠르게 예약하셔야합니다.
https://www.mytravelnot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