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산을 비롯한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먹거리를 만끽할 수 있는 시즈오카. 온천과 녹차, 와사비가 유명한 곳으로 일본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여행지 입니다.
무엇보다 푸른 하늘을 향해 솟아오른 후지산의 장엄한 풍경을 가까이에서 마주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시즈오카와 후지산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시즈오카 2박 3일 여행 코스와 여행 꿀팁을 소개합니다.
- 목차 -
시즈오카 후지산 여행 코스
1. 시즈오카 여행 포토스팟 & 계획 추천
2. 시즈오카 2박 3일 여행 코스
3. 시즈오카 여행 꿀팁 총정리
1. 시즈오카 여행 포토스팟 & 계획 추천
시즈오카 시내는 물론 후지, 후지노미야 등 근교 지역까지, 곳곳에 후지산 포토존 있어 많은 여행객들과 포토그래퍼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후지산 포토스팟을 찾아다니는 재미가 쏠쏠하며, 후지산을 배경 삼아 멋진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도쿄나 오사카처럼 복잡하지 않고, 어디서나 후지산이 보이는 여행지가 바로 시즈오카입니다. 특히 도쿄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도쿄에서 오는 여행객이 많습니다.
후지산만 보러 온다면 시즈오카는 2박 3일 일정으로 떠나기 좋습니다. 한적한 일본 소도시 감성을 즐기며 드라이브 여행을 계획해보세요.
자동차로 이동 시 관광 명소 간의 접근성이 좋고 편리합니다. 하지만 운전면허가 없는 뚜벅이 여행객이어도 기차와 도보로 시즈오카 여행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시즈오카 여행의 핵심은 '천천히 걷고, 제대로 바라보는 것'입니다. 튼튼한 두 발과 기차를 활용한다면 일본 소도시 특유의 아기자기한 마을 풍경을 보며 시즈오카를 여유롭게 누빌 수 있습니다.
3박 4일 이상의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와구치코도 방문해 보세요. 평화롭고 잔잔한 호수 풍경이 남다른 힐링을 선사합니다.
붉은 5층 사찰 탑과 후지산이 한눈에 담기는 아라쿠야마 센겐 공원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입니다. 후지산 전망대로도 유명하며, 봄에는 핑크빛으로 만개한 벚꽃과 후지산, 5층 탑이 어우러져 특별한 자연 경관이 펼쳐집니다.
1박 2일, 2박 3일로도 충분하지만 여유롭게 시즈오카를 여행하고 싶다면 3박 4일이나 4박 5일의 일정도 추천합니다. 후지, 후지노미야 등 근교 지역을 한층 더 깊이 경험할 수 있습니다.
후지산 뷰의 호텔이나 온천도 인기 있습니다. 시즈오카 여행의 추억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시즈오카의 온천은 피부 미용과 피로 회복에 뛰어난 효능을 자랑합니다.
노천탕이 포함되어 있는 객실, 혹은 가족 전세탕 옵션을 제공하고 있어 커플이나 가족 여행객에게도 적합한 여행지가 바로 시즈오카입니다.
첫째 날, 먼저 시즈오카 공항에서 시즈오카역 이동합니다. 시즈오카 공항 버스 터미널 3번 승강장에서 버스를 탑승하면 쉽고 간편하게 시즈오카역으로 올 수 있습니다.
시즈오카역 남쪽 출구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니혼다이라 호텔 전망대를 방문해 보세요. 유리창 너머로 후지산 뷰가 파노라마로 펼쳐집니다. 실내 전망 시설로 비 오는 날에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1875년 창업한 와사비 가공 전문점인 타마루야 본점은 시즈오카의 특산품 와사비를 활용한 제품이 다양합니다. 특히 와사비 아이스크림은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저녁 시간대에는 작은 오뎅집들이 모여 있는 아오바 오뎅 거리로 향하세요. 로컬들이 사랑하는 밤 마실 장소로 숯불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노포들이 많아 야시장 분위기도 물씬 느껴집니다.
✅Day 1 : 시즈오카 입성 & 시내 탐방
시즈오카 공항 → 시즈오카역니혼다이라 전망대 - 후지산 뷰가 멋진 고급 호텔
타마루야 본점 - 와사비 아이스크림 & 와사비 식품
아오바 오뎅 거리 - 일본 이자카야 감성 가득한 오뎅 거리
둘째날은 시미즈항 중심에 자리한 시미즈 어시장 방문으로 시작합니다. 해산물 구경뿐 아니라 실속 있는 식사 장소입니다. 참치 요리 전문 맛집이 다수 입점해 있는 건물 '마구로관'으로 가서 참치회를 가득 얹은 해산물 덮밥인 마구로동을 필수로 주문해 맛볼 수 있습니다.
시즈오카 여행객이라면 무조건 방문하는 타누키 호수와 시라이토 폭포도 갈 수 있습니다. 맑은 날 후지산이 수면에 반사된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특히 시라이토 폭포는 폭 150m의 시원한 낙수로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기에 안성맞춤입니다.
SNS에서 화제가 된 오부치 사사바는 초록빛 녹차밭 사이로 후지산이 솟아오른 풍경이 압권입니다. 지역 농가에서 녹차를 구매하거나 직접 시음하는 체험도 가능합니다.
눈앞에서 스테이크를 반으로 갈라주는 퍼포먼스로 유명한 사와야카 함바그 후지타카오카점으로 저녁 식사를 해결해 보세요. 촉촉한 육즙과 특제 소스의 조화로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 즐겨 찾는 시즈오카 근교 맛집입니다.
✅Day 2: 자연 명소 & 미식 탐방
시미즈 어시장 - 참치 덮밥부터 해산물 구경까지
타누키 호수 & 시라이토 폭포 - 평화로운 호수와 실타래 폭포
오부치 사사바 - 녹차밭 배경의 후지산 포토존
사와야카 함바그 후지타카오카점 - 후지노미야 1등 스테이크 맛집
마지막 날은 후지노미야 지역의 명물 야끼소바를 판매하는 맛집 '알바트로스' 방문으로 하루를 시작하세요. 바삭한 벚꽃 새우가 가득 토핑된 야끼소바는 독특한 맛을 자랑합니다. 캐주얼한 분위기로 아침이나 점심 식사하기 좋습니다.
시즈오카 여행의 대표 포토존인 후지산 꿈의 대교는 육교처럼 이어지는 다리 위에서 후지산을 배경으로 특별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일출 또는 노을 시간대 방문 시 더욱 인상적인 장면을 마주할 수 있고, 드라이브 도중 잠시 멈춰 쉬어가기 좋은 스팟입니다.
일본 국민 애니메이션 감성을 그대로 재현한 '치비마루코짱 랜드' 테마 공간도 인기있는 시즈오카 여행 코스입니다. 포토존, 전시 공간, 체험 코너가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며, 캐릭터 '마루코''가 그려진 기념품 쇼핑도 즐길 수 있습니다.
시즈오카 현지산 말차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가 매력적인 '허그커피 코야마치'는 조용히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힐링이 필요할 때, 여행 마지막 날 잠시 들르기 좋습니다.
✅Day 3: 후지노미야 관광 & 귀가
알바트로스 - 후지노미야 야끼소바 맛집
꿈의 대교 - 후지산 정면 뷰 유명 포토존
치비마루코짱 랜드 - 마루코의 세계관을 그대로
허그커피 코야마치 - 시즈오카 말차 디저트 카페
1. 렌터카 이용을 추천합니다.
시즈오카 근교의 일부 지역은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어려워 차량 이동이 효율적입니다.
2. 현금 사용 가능 여부 체크하세요.
시즈오카 외 일부 시골, 지방지역이나 소규모 가게는 현금만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3. 후지산 뷰는 날씨 변수가 크게 작용합니다.
흐리거나 비 오는 날에는 후지산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리 날씨를 확인하고 일정을 조정해보세요.
4. 계절별 테마 여행을 즐겨보세요.
봄에는 벚꽃, 여름은 온천, 가을에는 단풍, 겨울은 설산 등 시즈오카는 계절마다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시즈오카는 후지산을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는 포토존의 보고입니다. 일본 소도시 특유의 여유로움 속에서 자연, 맛, 감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2박 3일 여행지로 적극 추천합니다.
https://tourtoctoc.com/news/articleView.html?idxno=10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