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공주는 그야말로 가장 재미있는 도시라 할 수 있습니다. 공주의 특산물인 밤을 화로에 구워 먹으며 입과 눈 그리고 손까지 즐거운 축제가 개최되고 백제의 옛수도인만큼 다양한 역사유적지들이 가득해 여행을 즐기는 재미가 있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겨울철 방문하기 좋은 공주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공주 군밤축제부터 갖가기 역사유적지들을 방문해 특별한 추억을 쌓아보시길 바랍니다.
겨울공주 군밤축제
- 충청남도 공주시 금벽로 368 (신관동)
겨울 간식 밤을 맛볼 수 있는 공주 군밤 축제가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됩니다. '겨울공주 군밤축제'는 대표프로그램은 지름 2m에 달하는 대형화로에서 긴 알밤뜰망을 활용해 직접 품질좋은 공주 알밤을 구워먹는 '대형화로체험을 즐길 수 있는데요.
또 공주에서 생산된 지역 농축산물을 그릴위에서 구워 먹을 수 있는 '공주 군밤 그릴존,' 알밤관련 음식, 물품 만들기 체험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니 참여해 특별한 추억을 쌓아보시길 바랍니다.
공산성
- 공주시 금성동 53-51
백제 고도의 역사를 담은 상징적인 공산성입니다. 세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공산성은 금강이 흐르는 해발 110m 능선과 계곡을 따라 성벽이 이어져 있는데요.
남문과 북문은 남아있지만, 동, 서문은 그 터만 남아있고 넓은 평지에 백제시대의 건물터가 남아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 평지를 지나 공북루에 오르면 공주 시내의 전망과 미르섬을 한눈에 담아볼 수 있는데요. 일몰 시간대 방문하면 공주 전체가 석양으로 물드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으니 시간을 내어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베이커리 밤마을
- 공주시 백미고을길 5-9
공주의 특산물인 밤을 이용한 디저트를 먹을 수 있는 빵집 겸 카페 ‘베이커리 밤마을'입니다. 이 곳으로 밤라떼, 밤파이, 밤타르트, 밤에클레어, 밤마들렌 등 밤을 넣어서 만든 빵들로 공주 여행시 필수 코스인데요.
특히 ‘밤 파이'는 가장 인기가 많으며 공주 여행 기념푼으로도 추천드립니다. 또 베이커리 밤마을 카페에서 2층에 올라가시면 공산성이 한눈에 보여 공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실 수 도 있습니다.
무령왕릉
- 충남 공주시 왕릉로 37
- 하절기(3~10월) 09:00 - 18:00 | 동절기(11~2월) 09:00 - 17:00
백제의 수도였던 공주에는 다양한 백제 유적지들이 남아 있는데요. 그 중 공주 무령왕릉은 웅진 시기 백제 왕실의 자취가 깃든 곳으로 삼국시대 고분 중 무덤의 주인이 확인된 왕릉입니다.
무령왕릉은 발굴 당시 1,500년 전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상태였고 무령왕릉 내부에서는 무령왕 금제관식, 무령왕 금귀걸이, 석수 등 약 4,600여 점에 달하는 유물이 온전하게 출토된 곳입니다.
화려하고 세련된 미의식과 우수한 공예 기술을 엿볼 수 있는 백제의 다양한 유물들은 무령왕릉 전시관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역사적으로 방문할만 가치가 뛰어난 곳입니다.
https://www.mytravelnot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