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 사계절 내내 매력이 넘치는 해양도시지만 겨울철이 되면 한층 더 색다른 풍경과 즐길 거리가 펼쳐져 인기있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겨울바다 특유의 청량함이 시리지만 부산의 매력을 고조시키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겨울철 방문하면 좋은 부산의 로맨틱 여행지부터 특별한 축제까지 모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오직 겨울에만 누릴 수 있는 부산 이색적인 겨울 여행지를 참고해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동백섬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710-1
- 연중무휴
- 무료
해운대 해수욕장 옆에 위치한 공원 동백섬에서는 탁 트인 바다와 동백꽃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겨울 부산 여행지입니다. 특히 동백섬은 1월 말~2월 즈음 입구부터 곳곳에 피어난 빨간 애기동백이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애기동백은 일반적인 동백꽃보다 크기가 작고, 꽃잎도 작아 앙증맞아 오밀조밀한 보는 맛이 있는 동백꽃종류입니다. 동백섬은 동백꽃 군락외에도 주위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과 출렁다리를 여유롭게 산책하며즐기고 누리마루 APEC 하우스, 황옥공주 인어상을 감상할 수 겨울 부산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송도달집축제
- 부산 서구 송도해수욕장 일원
- 2025. 2. 12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2월 12일 송도해수욕장에서는 부산 고유의 전통을 계승하고 구민의 화합,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송도달집축제가 개최됩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달집태우기( 오후 6시 20분부터 시작)는 송도 지역 주민들이 보름여에 걸쳐 직접 제작한 초대형 달집을 모두의 소망을 담아 태워 밤하늘을 향해 활활 타오르는 모습은 경이로운 장관을 연출합니다.
또 그 외 부대행사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소망쓰기, 토정비결(사주풀이, 이름풀이, 타로), 연 만들기 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등도 예정되어 있어 참고해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부산 세라비LP-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 남천동로108번길 31
부산의 숨은 명소 부산 세라비LP은 광안리 끝자락 술 한 잔과 함께 음악듣기 좋은 공간입니다. 세라비LP의 내부 인테리어는 클래식하고 아늑한 분위기에 벽을 가득 채운 LP 컬렉션이 분위기를 압도하는데요.
특히 늦은 시간까지 운영해 한적하고 운치있는 부산의 밤을 즐기고 싶으신분을께 제격인 부산 여행지입니다.
부산 세라비LP는 2곡까지 신청 가능하며 주말이나 특별한 날에는 주인장 혹은 게스트 DJ가 직접 음악을 선곡해 새로운 음악적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어 부산 여행지로 추천들드립니다.
부산 허심청
-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장로107번길 32
- [온천시설] 매일 05:30~22:00 [찜질시설] 매일 06:30~21:00
- 평일 성인 15,000 | 초등학생 11,0000 | 미취학 아동 7,000
부산 호텔농심 내에 위치한 허심청은 동양 최대 규모의 온천 시설로 40여 종의 욕탕과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부산 대표 온천입니다.
부산 허심청은 돔 형태의 초대형 유리 천장과 고풍스런 인테리어로 럭셔리한 사우나와 찜질을 즐길 수 있어 현지인많이 찾는 겨울철 부산 명소입니다.
허심청은 장수탕, 회목탕, 동굴탕, 노천탕 등 100%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다양한 욕탕을 운영 중입니다. 또 영상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미니풀장과 찜질 시설과 휴게 시설도 갖춰져 있어 부산 여행 중 피로를 풀기 제격입니다.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