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교통비로 즐기는 최고의 가성비 국내 여행지 4곳"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통장 잔고는 현실을 가로막곤 합니다. 그렇다고 봄을 그냥 흘려보내긴 아쉬운데요. 그런 분들에게 딱 맞는 여행이 있습니다. 바로 교통비만 있으면 떠날 수 있고, 입장료도 없이 아름다운 풍경과 힐링을 한껏 누릴 수 있는 ‘가성비 끝판왕’ 여행지인데요.


특히 요즘 같은 봄에는 굳이 비싼 입장료를 내지 않아도, 자연 자체가 여행의 감동을 선사합니다. 그저 걷고, 보고, 머물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장소들이 전국 곳곳에 숨어 있는데요. 도시 근교에도, 조금만 찾아보면 주머니는 가볍고 마음은 가득 찰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교통비만 있으면 최고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국내 가성비 여행지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송도 달빛축제공원은 바다와 도시 풍경이 어우러진 대형 공원으로, 입장료는 없지만 만족도는 높은 명소입니다. 탁 트인 공간에 돗자리만 펴도 작은 봄 피크닉이 완성되는데요.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 지출 없이도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해 질 무렵엔 서쪽 바다로 떨어지는 노을이 감성적인 분위기를 더해주며, 야경이 켜지는 시간에는 반짝이는 도시 불빛과 어우러져 특별한 장면이 만들어지는데요. 걷고 쉬고, 사진을 찍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훌쩍 갑니다.


수인분당선 송도달빛축제공원역에서 도보 5분 거리로 대중교통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가까운 편의점이나 푸드트럭을 활용하면 한 끼도 부담 없이 해결 가능한, 진정한 ‘도심 속 가성비 여행지’입니다.



2. 공주 공산성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충남 공주에 위치한 공산성은 백제시대의 성곽 유적으로, 입장료 없이도 드넓은 풍경과 역사의 깊이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성곽 위로 이어진 산책로는 봄이면 벚꽃과 신록이 어우러져 감성적인 산책에 제격인데요. 걷기만 해도 뷰가 바뀌어 무료함이 없습니다.


특히 산책 중간마다 금강을 내려다보는 포인트가 있어, 혼자서도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벤치와 쉼터도 많아 커피 한 잔으로도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무리 없는 언덕 경사로 초보자에게도 부담 없는 코스입니다.


공주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도보 15분 내외로 접근 가능하며, 근처 공산성카페거리나 한옥길도 함께 즐길 수 있어 하루 코스로 충분합니다. 교통비 외엔 거의 돈 쓸 일이 없는 알짜배기 여행지입니다.



3. 대전 한밭수목원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대전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한밭수목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 속 무료 수목원입니다. 입장료는 0원이지만, 꽃과 나무, 잔디밭, 수생 식물원까지 갖춰져 있어 어느 계절에 가도 만족도가 높은데요. 봄에는 특히 꽃나무들이 활짝 피며 걷는 길 전체가 하나의 전시장이 됩니다.


넓게 트인 공간과 느긋한 분위기 덕분에 혼자 여행하는 이들에게도 인기인데요. 주변에는 대전예술의전당, 시립미술관 등 무료로 둘러볼 수 있는 문화 공간도 많아 하루 일정이 자연스럽게 채워집니다.


대전역에서 시내버스로 20분 내외, 둔산 지구에서 도보 이동 가능해 교통비도 최소로 줄일 수 있습니다. 도시 한복판에서 만나는 가성비 좋은 봄 여행지로, 마음 편히 추천드릴 수 있는 장소입니다.



4. 부산 이기대 해안산책로

temp.jpg 트리플

부산 남구에 위치한 이기대 해안산책로는 부산 시민들도 소문내고 싶지 않을 만큼 아끼는 걷기 명소인데요. 바다를 곁에 두고 걷는 데크길이 약 4.7km 이어져 있으며, 어느 구간이든 무료로 개방되어 있어 진정한 ‘가성비 뷰 맛집’입니다.


봄에는 파도가 부드럽고 햇살이 따뜻해져 걷기에 더없이 좋은데요. 중간중간 바위 포인트에 앉아 쉬거나, 가볍게 김밥 하나로 식사를 해결해도 훌륭한 피크닉이 완성됩니다. 바다와 숲, 도시가 한눈에 보이는 뷰는 덤입니다.


부산 지하철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 또는 대연역에서 버스로 10분이면 진입 가능해, 외지 여행자에게도 무리 없는 코스입니다. 비용 걱정 없이 힐링하고 싶은 이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봄날의 가성비 여행지입니다.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


keyword
작가의 이전글"더위 피하는 열대우림 여행: 서늘한 실내 수목원 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