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ana Jul 28. 2018

#058_사랑이 어떻게 너에게로 왔는가 by. 라이너

[0728] #058 사랑이 어떻게 너에게로 왔는가 by. 라이너 마리아 릴케

햇빛처럼 꽃보라처럼
또는 기도처럼 왔는가
행복이 반짝이며 하늘에서 몰려와
해를 거두고 꽃피는 나의 가슴에 걸려온 것을
하얀 국화가 피어 있는 날
그 짙은 화사함이 어쩐지 마음에 불안하였다
그날 밤 늦게, 조용히 네가
내 마음에 닿아왔다

나는 불안하였다
아주 상냥하게 네가 왔다
마침 꿈 속에서 너를 생각하고 있었다
네가 오고 은은히, 동화에서처럼
밤이 울려퍼졌다

밤은 은으로 빛나는 옷을 입고
한 줌의 꿈을 뿌린다
꿈은 속속들이 마음 속 깊이 스며들어
나는 취한다

어린 아이들이 호두와 불빛으로 가득한 크리스마스를 보듯
나는 본다
네가 방속을 걸으며 꽃송이 송이마다 입맞추어주는 것을

#1일1시 #100lab


매거진의 이전글 #057_송인_정지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