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ower Writing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n강연 Oct 31. 2017

책쓰기 : 잠재고객이 내 책에 관심있도록 만드려면?

글쓰기를 연마하려면 장르가 무엇인든간에 목적을 분명히 하고

잠재고객을 알아야하며, 메세지에 집중해서 읽을 뿐만 아니라 기억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잠재고객이 내 책에 관심있도록 만드려면?


1. 독자가 당신의 책에서 꼭 알고 싶은 요점은 무엇입니까?

당신의 책 말머리에서 모든 요점을 담아야 합니다. 

나중에 책 개요를 구성하고 작성할때 저 요점을 꼭 말머리에 담으세요


2, 독자가 당신의 책을 읽음으로써 얻을것은 무엇인가?

당신의 책은 무한한 양의 다른 미디어나 책들과 경쟁하고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잠재 독자들이 개인적으로 얻을 수 있는 핵심들을 파악해야 합니다.

당신이 주는 해답은 분명하고 명확한 것이어야 경쟁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3. 당신의 책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이 것은 책 제목을 핵심으로 요약한 매우 짧은 문장으로 만들어보세요

한 두문장으로 요약해 보세요.


4. 사람들이 이 책을 친구들에게 어떻게 설명할까요?

이 질문은 저자가 특정 시각과 아이디어가 잘 떠오르지 않을 때 

생각해보는 방법입니다. 당신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독자가 모임에서

만일 당신의 책을 다른 친구들에게 소개한다고 상상해보세요.

그들이 무엇을 말하고, 어떻게 이야기할까요?

이 질문은 독자의 관심사와 관점에 맞게 책을 포지셔닝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책에서 많은 가치를 얻었을때 적극적으로

책을 공유합니다. 그들이 바라는 정체성과 연관시키고 세상에

알리기를 원합니다. 이런 공유를 함으로써 지인들 사이에서

자신의 지위나 지식이 높아짐을 좋아한느 사람들이 책의 정보를 퍼뜨립니다.

하지만 설명하기 어려운 책은 공유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어떻게 내 책에 대해 이야기 할 것인지 생각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책의 포지셔닝을 정해보세요.

1. 당신이 성공하기 위해 책이 어떤 결과를 가져와야 합니까?

2. 그 결과를 얻이 위해 어떤 독자가 책을 읽어야 할까요?

3. 당신의 책은 독자에게 흥미롭고 중요한 메세지로써 어떤 것을 말해줍니까?


http://powercollege.co.kr/module/lecture_view.php?no=33

매거진의 이전글 20대에 책을 써야하는 10가지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