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온제나 Sep 13. 2018

잠시 한국 귀국! 2018년 하반기 하고 싶은 일

세계여행 7개월 차



[세계여행 7개월차] 수둥이 잠시 한국에 들어왔어요! 2018년 하반기 하고 싶은 일!



여행을 마음먹고 시작한지 벌써 7개월차가 되었네요. 정확히는 205일차에요.
현재는 한국에 잠시 들어왔습니다.
고향에서 가족들과 오랜만의 시간을 가지고 있어요.
원래 여행은 최소 1년을 생각했는데, 왜 반년만에 돌아왔냐하면..
정말 단순히 ‘운전면허증’을 따려고 왔어요.ㅎㅎㅎ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를 하면서 운전을 못해서 너무 서럽더라구요....
단순한 이유로 들어왔지만 앞으로의 여행과 생활에 대해 온갖 생각들이 또 많아집니다.
한국에 돌아오자마자, 아니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또 이 환경에 몸이 적응하고 있어요.
편하지만 제 온 영혼이 편함을 느끼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ㅎㅎ

어쨌든 지난 6개월간의 여행을 마무리하며 중간점검도 하고 또 앞으로의 여행을 이어나가야겠지요.
사실 여행을 하며 계속 드는 생각은 ‘이렇게 살고 싶다’ 였어요.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계속해서 살아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계속 고민하고 부딪혀나가고 있어요.
그런데 어떤 상황에도 흔들리고 싶지 않은 건 제 욕심일까요..
바로 눈앞에 보이는 수치가 없고 결과가 없다고 해서 제 인생도 흔들리는 건 아닐텐데요.
저는 저를 믿는데 저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설득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저 스스로 마음의 평화를 얻고 여유가 생기니 저를 보시는 분들도 저를 편하게 바라봐주시네요.
서로가 편안해지니 말투도 행동도 조금 더 밝고 긍정적인것 같다고 느끼는 요즘이에요.

아무튼 자기 자신만의 길을 가시는 분들 모두 응원합니다!
서로 좋은 에너지 많이 공유합시다!







<2018년 하반기 하고 싶은 일>
남은 올해는 이렇게 살고 싶어요.
1. 중국 가서 돈 벌기
2. 우리만의 악세사리 판매 꾸준히 하기(오프라인/온라인)
3. 글 쓰기
4. 명상하며 마음 들여다보기
5. 소식하고 많이 걷기
6. 나 자신을 오롯이 사랑하고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보기
7. 당연시 했던 일들 당연시하지 않고 감사하기
8. 사랑하기
9. 카르페디엠, 지금 이 순간 만족하기
10. 좋아하는 사람과 진심을 담은 편지, 책 편지 주고받기
11. 머릿속 아이디어 실천하기
12. 가족들 걱정 안끼치게 자주 연락하기
13. 기타치고 노래부르기
14. 나의 선택과 행동에 자신을 가지고 스스로를 믿기
15. 운전면허증 따기+국제운전면허증 획득
16. 여행기록 꾸준히(글, 사진, 영상)
17. 매일 산책하며 쉬는 시간 보내기
18. 특별한 크리스마스 보내기
19. 어디에 있든, 누구와 있든 만족하며 감사하기
20. 돈 모으기



올해 하반기 버킷리스트는 결국 평생버킷리스트에 조금 더 디테일이 추가된 정도네요.
여행을 하며 스스로 깨달은 것 중 하나는
“생각하고 꿈꾸면 그 꿈에 가까워진다” 라는 것이에요.
꿈에 살고 꿈에 죽는 젊은 날을 보내고 싶어요.
꿈을 꾸고 이루어 가는 모든 분들에게 용기와 격려를 보냅니다!!!




수둥이의 지구여행 인스타그램

수둥이의 지구여행 유투브



매거진의 이전글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정보에 유용한 사이트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