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라이킷 2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치앙마이 근교 한적한 마을 싼캄팽, 반짠 홈스테이

세계여행 태국북부 치앙마이 싼캄팽

by 라온제나 May 08. 2018
undefined
undefined
브런치 글 이미지 3
undefined
undefined
undefined
브런치 글 이미지 7




[세계여행/태국여행] 치앙마이 근교 한적한 마을 싼캄팽, 반짠 홈스테이


오늘은 너무나 좋았던 태국 치앙마이 싼캄팽에 대해서 적어보려 합니다.
매일 일기처럼 쓰다가 이번에는 소개글이라 말투를 바꾸는 점 양해 바랍니다.


람팡에서 장기로 머무르는동안 치앙마이에서 3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싼캄팽(SanKamPeng)’에 갔어요. 이곳은 허그그린 그룹의 리더인 요의 거처지이자 요가 여러가지 활동을 하는 기반이 되는 곳이에요.

치앙마이 한달살기가 유행하는지, 인터넷에는 ‘치앙마이 한달살기’ 좋은 숙소들 추천과 치앙마이의 장점들이 소개되어 있는걸 보았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정말 조용하고 아늑하고 한적한 곳을 찾는다면 치앙마이는 이제 그렇게 추천할 만한 곳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3년전에 왔을때는 그랬어요. 배낭여행자들이 많았고, 지금만큼 중국어 글자들이 많지도 않았어요.
이번에 갔을때 치앙마이에 대한 인상은 이랬어요. ‘시끌벅적’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하고 싶은 지역은 ‘싼캄팽’ 이에요. 다른 치앙마이 근교마을은 가보지 못해서 잘 모르겠지만, 싼캄팽은 확실히 조용하고 한적하고 아늑한 느낌이 들어요.
오죽하면 제가 앞으로 살고 싶은 곳 2위로 차지할 정도에요. (1위는 제주, 근데 바뀔거 같아요 ㅋㅋ)
물가도 치앙마이에 비해 더 저렴해요.
사실 여기는 여행자들이 많이 안왔으면 좋겠다는 이기적인 마음도 살짝 드는 곳이기도 해요 :)


싼캄팽은 한국인에게는 온천으로 유명한데, 우산공예품을 잘 만들기로 유명한 마을이기도 해요.
수공예품이 발달한 마을인것 같아요. 곳곳에 직접 수공예품을 만들어 파는 곳들을 봤어요.

어쨌든 언니와 저는 싼캄팽에서 약 4-5일 정도 머물렀었는데, 모두 요의 거처인 ‘반짠 하우스’에서 머물렀어요.

저희는 이곳에서 요가 가르치는 영어수업에 참여해 수업을 도와드리기도 했고,
두시간 정도 떨어진 람팡 유기농 마을에서 여러가지 자원봉사를 하기도 했어요.

‘반짠 하우스’(Baan Chan House)는 요의 어머니의 이름을 따서 지은 이름인데요,
어머니 이름은 ‘달’과 같은 뜻이에요.

일반적인 게스트하우스는 아니니 마을공동체에 관심이 많고, 유기농 마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그리고 함께 사는 건강한 사회에 대해 생각하고, ‘함께가야 멀리간다’를 믿는 분들은 적극 연락 바랍니다 :)


아래는 반짠 페이스북에 올려진 내용을 직접 번역한 내용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브런치 글 이미지 8
브런치 글 이미지 9




<태국 치앙마이, 싼캄팽(SanKamPeng)에 위치한 반짠(Baan Chan) 소개 글>
반쨘은 치앙마이 싼캄팽에 위치하고 우리는 사람들의 참여와 봉사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비전은 현지사람들과 세계의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사회와 환경을 구성하여, 사람들의 봉사활동을 지지하고 함께 나누어 평화롭고, 조화로우며, 지속가능한 삶을 꿈꿉니다.

- 반짠의 활동
현대의 글로벌화는 많은 편리함과 럭셔리한 삶을 가져다 주었고, 자본주의는 우리가 각자의 삶과 돈을 버는 것만 생각하게 했습니다.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오로지 각자의 일만 생각하고, 많은 경우 우리 스스로를 생각하지 못해 여러가지 사회문제를 야기시켰습니다.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좋은 학교에 가게 하기 위해 돈을 버느라  시간이 없고, 많은 젊은 사람들은 대기업에 가기 위해 공부하고 또 돈을 벌죠. 하지만 우리는 그러는동안 ‘사랑’과 ‘보살핌’은 잊고 지내왔습니다.
우리의 사회에서  사람들이 그들의 사랑을 더 나누고 더 돕는다면 우리는 모두 평화로운 삶을 살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1.반짠 홈스테이
우리는 현지 공동체와 현지문화를 알고 싶은 분들에게 기회를 제공합니다.
반짠에서 머물거나, 현지 마을에 가서 슬로우 라이프를 배울 수 있습니다. 유기농 농업에 참여할 수도 있고, 함께 나눌수도 있어요.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참여자들은 서로를 더 알게 되고 함께 사는 삶과 문화를 알아가게 된다고 믿습니다.

2.봉사활동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이곳에 와서 환경을 위한 활동이나, 어르신들을 돕는 것, 공동체 일, 유기농 논,밭에서의 일등을 하며 동시에 다른사람들과 함께 사는 삶을 배울 수 있습니다.

3.반짠 북카페
반짠 북카페에서는 책을 가져와 읽기도 하고 공동체 마을에서 건강하고 지속적인 개발을 위한 서로의 아이디어들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곳에는 이미 여러 국가의 친구들이 후원한 6개국 언어로된 책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현지 사람들에게 여러 나라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4.따뜻한 여정
반짠은 현지와 세계의 친구들에게 그들의 사랑과 책, 옷, 음식 등의 도움을 요청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 마을 공동체에 돈을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을 하려면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우리의 프로젝트를 지지하실 수도 있으며, 봉사할 수 있고, 사회 개발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혹시나 참여를 원하시면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1) 반짠에 와서 우리의 활동에 참여합니다.
2) 여러분의 친구들과 가족, 동료 등 모두와 이러한 생각들을 공유합니다.
3) 여러분 주변의 사람들과 사랑, 보살핌을 나누도록 노력합니다.
4) 우리의 멤버쉽 회원이 되어 우리 활동을 지지합니다. 멤버는 조금 더 저렴하게 반짠에서 머물수 있으며 태국에서 머무는 동안 우리의 여행에 참여하실 수도 있습니다.
5) 우리의 사회활동에 기부하셔도 됩니다.

반짠은 우리가 서로를 돕고 평화롭고 조화롭게 살 수 있다고 강하게 소망합니다.
여러분의 참여와 활동에 대한 지지에 대해 정말 감사드립니다 :)


연락방법
태국 전화   +66-63-150-3421
Email: baanchanhome@gmail.com  
페이스북 : baanchan.home@facebook.com




매거진의 이전글 치앙마이 근교 한적한 마을 싼캄팽, 반짠 홈스테이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