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이 Mar 25. 2023

230325 PO 2차전 도공 vs 현건 1세트

접전 끝에 도공이 현건을 잡다. 세트 스코어 1:0

플레이오프 2차전은 1차전에서 부진했던 현건 선수들이 얼마나 컨디션을 되찾는가 하는 문제입니다. 양효진 선수부터 얘기해야하겠지요. 1차전에서 8득점, 공격성공률이 37.5%라는 처절한 기록을 남겼지요. 몬타뇨 선수도 20득점은 올렸지만 성공률이 33.33%였고 정지윤, 양효진, 황민경, 이다현 모두 8득점 이라는 부진한 기록을 남겼어요.


반면 도공은 캣벨, 박정아, 배유나, 탑3 공격수가 모두 40%를 넘기는 공격성공률을 보였고 득점도 모두 두 자리 수를 기록했습니다. 2세트에서 현건이 역전으로 이겨 이후 세트의 향방이 무척 궁금했지만 생각보다 쉽게 도공의 승리로 끝났어요. 그 분위기가 그대로 이어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현건은 몬타뇨 대신 황연주 선수가 선발로 나옵니다. 그나저나 심판진이 불안하네요. 오심의 왕 남영수 주심입니다. 1차전 심판도 너무 했는데 그 얘기는 나중에 다시 한 번 할 기회가 있으면 좋겠네요. 


1세트 


이윤정 서브는 여지 없이 정지윤을 향합니다. 서브를 받고 바로 공격한 정지윤 볼은 막히고 박정아 오픈이 수비수 맞고 현건 코트 뒤로 나갑니다. 곧이어 양효진의 속공이 바로 터져 원점. 다음 랠리에서 박정아의 연타가 황연주 키 넘겨 코트에 떨어집니다. 2:1. 


문정원의 서브도 정지윤에게 날아가고 불안한 리시브가 찬스볼로 넘어옵니다. 이번에도 박정아 공격 성공. 받아친 황연주 공격은 아웃. 4:1로 점수가 벌어집니다. 강성형 감독의 작전타임. 


이다현 속공이 밖으로 나가면서 한 점 더 도망가는 도공. 그러나 황민경의 백어택이 뜻밖에 터지면서 한 점 추격합니다. 캣벨은 경기 시작 전에도 상태가 좋아 보이더니 공격에 힘이 넘칩니다. 블로커 제끼면서 오픈 성공, 곧이어 정지윤도 직선 공격으로 되받아 칩니다. 6:3. 캣벨의 안정감 있는 오픈 공격이 현건 코트를 가르고, 이 기세가 다음 공격까지 이어집니다. 8:3으로 첫 번째 테크니컬 타임아웃 챙기는 도공. 


도공은 여전히 정지윤에게 목적타 서브를 날리고-게다가 먹히고 있어요- 캣벨이 펄펄 납니다. 임명옥-이윤정-배유나로 이어지는 이동공격의 정석이 나왔고 캣벨의 공격이 김다인 손가락 맞고 나가면서 10:3으로 벌어집니다. 다시 흐름을 끊는 강성형 감독. 사실 선수들이 열심히 안 하는 것도 아닌데, 연결도 나쁘지 않은데 공격이 안되네요. 답답하시겠습니다. 


황연주의 백어택을 막아냈지만 황민경의 오픈이 들어옵니다. 문정원의 리시브가 네트를 넘어가는 순간 양효진이 밀어 넣으면서 10:5까지 추격하는 현건. 하지만 캣벨의 컨디션은 계속 좋아만 갑니다. 11:5. 오늘 의도적으로 양효진에게 공을 많이 보내는 김다인 선수. 갑자기 힘이 살아나는 것 같은 현건. 황민경이 계속 공격을 리드합니다. 11:7, 그러나 여기서 또 공격의 리듬을 끊는 캣벨의 중앙 백어택! 


하지만 황연주도 살아나난가요. 김다인의 백토스를 받아 오른쪽 전위의 황연주가 도공 코트를 대각선으로 가릅니다. 12:8. 정지윤의 힘들어간 오픈 공격도 임명옥 맞고 나가면서 성공. 여기에 황민경의 서브 에이스가 터지면서 12:10. 김종민 감독도 끊어갑니다. 


1차전 2세트에서 현건이 그게 뒤지다가 순식간에 7~8을 득점하면서 경기를 뒤집었거든요. 자, 현건은 그때의 분의기를 기억해야 할 겁니다. 현건의 움직임이 빨라지자 도공 코트가 약간 어지러워 집니다. 이 난리도 캣벨이 정리하네요. 13:10. 


황연주 공격 성공으로 다시 두 점 차. 허리가 뒤로 꺾이는 자세에서도 강하게 공격하는군요. 그러나 다음 번 토스는 간신히 넘겼고 랠리 끝에 박정아가 대각선으로 꽂아 넣습니다. 14:11. 이번엔 왼쪽 전위로 올라온 박정아가 힘을 냅니다. 날카로운 대각에 꽂히는 공. 15:11. 오른쪽 전위에서 황연주가 대각으로 다시 맞섭니다. 몬타뇨 투입하는 현건. 15:12.


이번엔 도공의 리시브가 불안해 이윤정 오버넷 범실입니다. 두 점 차에 몬타뇨의 대각 공격이 터지면서 한 점 차. 어유, 오늘 몬타뇨 점프 높네요. 캣벨의 공격을 김연견이 막아냈지만 박정아의 공격은 막아내지 못하네요. 16:14로 테크니컬 타임아웃 들어갑니다. 


드디어 이다현의 블로킹이 터지면서 경기가 이어집니다. 16:15. 하지만 배유나가 블로킹으로 돌려주네요. 황민경의 공격을 막아냅니다. 다시 두 점 차. 하지만 현건의 어이없는 실수. 김연견-이나연으로 이어지는 토스가 실패합니다. 황민경의 쳐내기가 멀리 나가면서 다시 점수가 네 점 차로 벌어집니다. 김세인의 서브 범실로 세 점 차. 


양효진이 전위로 올라왔네요. 캣벨이 몬타뇨와 양효진을 피해 공격하려다가 그만 아웃되고 맙니다. 19:17. 배유나의 이동공격으로 20점에 먼저 올라가는 도공. 코트 기둥에 몸을 던지면서 공격하는 황민경, 한 점을 따라 갑니다. 다시 들어온 황연주의 오픈이 전새얀 블로킹에 막혀 21:18, 양효진의 속공이 성공해 21:19, 김세인이 몸을 던지며 리시브를 해내지만 현건 코트로 넘어가는 공을 양효진이 잽싸게 꽂아 넣어 21:20을 만듭니다. 캣벨의 백어택이 수비되고 전새얀 공격도 막히고 양효진 속공도 실패했지만 마무리를 정지윤이 하는군요. 드디어 동점을 만듭니다. 


하지만 이윤정의 긴 토스를 받아 연타성으로 맞춰 때리는 전새얀, 다시 도공이 한 점 리드합니다. 정지윤이 온 힘을 다해 때려 낸 스파이크가 임명옥 손 맞고 멀리 튕겨 나갑니다. 다시 동점. 양효진의 서브를 김세인-이윤정-박정아가 때려 현건 코트 끝에 떨어드리고 곧이어 황연주가 도공의 코트 빈 곳에 연타를 밀어 넣습니다. 또다시 동점. 


임명옥이 코트 끝에서 보낸 토스를 박정아가 받아 블로커 맞춰 내며 세트 프왼트를 만듭니다. 듀스로 갈 뻔한 치열한 랠리가 이어지면서 여러 번 아슬아슬한 순간이 나왔지만 정지윤의 공격을 캣벨이 블로킹하면서 1세트가 끝납니다. 도공이 25:23으로 1세트를 가져갑니다.


2세트로 이어집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30323 플레이오프 1차전 도로공사 vs 현대건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