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머니펌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머니펌프 May 13. 2024

돈을 많이 벌어야하는 소름돋는 이유!

돈을 많이 벌어야 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이해하면 곧 부자!  


학과 인문학에 관심이 있다면 


유럽의 역사를 알아야 한다


깊이 있게 공부한 것은 아니지만 


철학적 사고를 하려면 먹고사는게 


해결되야 하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세계사를 아주 얕게만 봐도 


언제나 유럽의 국가들이 문화와 경제를 


주도하는 편이었다. 






이는 그들의 철학적 개념들이 


경제적 성장 속에서 함께 이뤄졌으리라 


미루어 짐작한다. 











© zachmiles, 출처 Unsplash









이제 우리가 돈을 벌어야하는 이유를 


이야기하려 한다.   


월급을 받아 한달 한달 삶을 이어가는 


나와 같는 사람들이 돈을 많이 벌고 


싶어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을 것이다. 






집을 장만하기 위해 


돈 걱정 안하고 외식하기 위해 


부모님 용돈을 드리기 위해 


좋은 차를 타기 위해 


아이들의 좋은 교육을 위해 






대부분은 이런 여유 있는 소비를 위한 


목적으로 돈을 많이 벌어야 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 seteph, 출처 Unsplash









하지만 나는 생각이 조금 다르다


돈을 많이 벌기 위해 


돈에 관한한 저명한 분들의


강의를 찾아서 들어봤다. 


김승호회장님, 신사임당님, 


고명환작가님, 자청님, 등등 외에도 


배울 점이 많은 분들은 정말 많다. 






처음에는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궁금했고 


집중했고 메모했다. 


그런데 꾸준히 그런 영상들을 보다보니 


한 가지 깨닫는 것이 있었다. 


돈을 많이 벌어본 사람은 단지 돈만 많은 


것이 아니라 인생을 대하는 태도가 


다른 것이다.  











© giamboscaro, 출처 Unsplash





 


철학이다! 


삶을 가치있게 살아가는 이유과 


방법에 대해 돈을 버는것 만큼이나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나는 더욱 깊이 다짐 했다. 






<나는 반드시 부자가 된다! >


왜? 나는 나의 삶을 끌려다니는 삶이 아닌 


주도하고 책임지고 성장하는 삶으로 


만들고 싶다. 






삶을 관철하고 가치 있게 꾸려가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나는 돈을 버는 


수단 속에서 삶의 지혜를 찾기로 했다. 


종교적 관점에서 뭔가 버리면서 삶의 지혜를 


터득하기에는 내가 책임져야한 가족들이 


많기때문이고 나는 지극히 평범하기 


때문이다.  






이제 내가 부자가 되려하는 이유는 


단지 걱정 없는 소비를 위한 목적을 넘어 


삶을 가치 있게 만드는 철학적 


성장을 위한 목적으로 진화했다.






이런 깨달음이 나는 너무 좋다. 


목표 그 넘어의 목적을 깨닫는 것! 


수단이 아닌 진리를 위한 행보를 시작 


했다는 것에 스스로 크게 감동하고 있다.






모든 사람이 같은 방향을 갈 수는 없겠지만 


지금 나와 같이 돈을 많이 벌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한 단계 높은 목표를 잡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단지 편하게 돈을 쓰기 위해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돈을 버는 과정 속에서 


삶을 깨달을 수 있다면 


지금 나의 업무가 조금 더 경이롭고 


위대해지지 않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이 글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