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Apr 23. 2021

사놓은 책 읽기 챌린지(온라인)

사놓은 책 다 털어보자고요!

안녕하세요 피터에요~

최근에 책을 무척 많이 샀어요. 그리고 누구나 그러겠지만 그 책의 1/3도 읽기 전에 또 새로운 책을 사고 있죠. 왜 그런걸까요? 사놓은 책들도 펼쳐보지도 않았으면서 누군가 인생책이라고 추천하면 또 솔깃하는게 우리 잖아요? 

항상 이런 문제를 겪으면서 어떻게 하면 사놓은 책들을 알차게 읽을 수 있을까를 고민해보게 됐어요. 그런데 고민만 해본다고 답이 나오는건 아니죠. 생각해본 가설이 여러개 있는데 그런 가설을 실험해 보려고 해요. 

일단 사놓고 읽지 않은 책이 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임을 오픈합니다. 종이책이든 전자책이든 상관없어요. 사놓은 책을 읽어보려는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아래 룰에 따라 운영 예정이에요. (룰은 가설과 검증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거에요) 



운영룰 (2021. 4. 23일 업데이트)

1. 모임을 신청하시면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초대 드립니다. (이후 신청자는 차주 월요일 초대) 

2. 초대 받은 오픈 채팅방에 오셔서 공지를 확인해주세요. 

3. 공지에 맞춰 읽을 책을 인증하시고, 읽어나가시며 안내에 따라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4. 모임은 무료지만, 매주 일요일 저녁 한 주 리뷰가 진행됩니다. 

5. 7일 중 5일 이상을 읽지 않은 사람은 더 이상 이 챌린지에 참여할 기회를 잃게 됩니다. (하루에 읽는 분량은 1장을 읽어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 몇 일을 읽었는냐만 중요)

6. 자 이제 게임을 시작해 볼까요!    


모임 안내

첫 시작은 4월 26일 월요일 부터 시작됩니다. 초대는 일요일 저녁에 드립니다. 

참가비 : 무료 

참가조건 : 무료지만 참가 조건이 있어요. 이 챌린지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 상세페이지를 여러분의 SNS, 블로그등에 공유해주세요. 나만보기로 말고 전체가 볼 수 있게 공유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링크를 신청시에 필수 입력해야 하는 입력란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신청 끝! (아래 그림 참고)

공유 예시

 #사놓은책읽기챌린지 참여합니다. #경험수집잡화점 에서 함께해요!

참여링크 : https://excollectshop.com/shop/?idx=162


매거진의 이전글 책쓰기 : 출간기획서 쓰기 모임(온라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